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그릭요거트 열풍…"그릭요거트 열풍으로 올해 푸드 트렌드 바뀔 것"

그릭요거트 열풍


세계 5대 슈퍼푸드 '그릭요거트'



서양에서 그릭요거트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식품이다.



그리스 음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요거트다. 그릭요거트는 원유를 농축해 만들어 먹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함유량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그릭요거트는 올리유와 함께 신선한 토마토, 혹은 오이 조각을 넣어서 즐기기도 한다.



또 그릭요거트는 오래전부터 요리에 많이 사용돼 왔다. 특히 미국 셰프들이 애용하는 식재료였다. 왜냐하면 그릭요거트는 열을 받아도 다른 요거트에 비해 잘 녹아내리기 않기 때문이다. 그릭요거트는 기본적으로 플레인요거트에서 유장을 두세번에 걸쳐 짜내기 때문에 일반 요거트에 비해 되직한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예전부터 미국에서 요리에 그릭요거트를 많이 사용해왔다.



CNN머니는 2015년을 지배할 10가지 푸드 트렌드에 그릭요거트를 언급한 바 있다. 그동안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릭요거트 열풍에 힘입어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요거트가 등장할 것이란 전망을 올초에 내놓은 바 있다. CNN머니는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토마토·당근·사탕무 등 채소를 함유한 요거트도 나올 것이란 예측이다. 또 그릭요거트 뿐만 아니라 레바논·이스라엘 요거트도 주목받는다는 전망했다.



한편 CNN머니는 올해 고구마, 두부 다이어트 등 원푸드 다이어트가 퇴출될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그릭요거트 열풍에 대해 네티즌들은 "그릭요거트, 오래전부터 인기였구나" "그릭요거트,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 줄 몰랐네""그릭요거트, 기본적으로 딱딱한 요거트구만?" "그릭요거트, 그리스에 요거트 먹으러 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그릭요거트 열풍' [사진 'EDMONTON JOURNAL']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