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그릭요거트…CNN머니가 언급한 '올해의 10대 푸드 트렌드'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세계 5대 슈퍼푸드 '그릭요거트'…건강에 얼마나 좋을까?



지난 15일 방송된 JTBC '이영돈 PD가 간다'에서는 그릭 요거트의 실체를 찾아 그리스로 향하는 이영돈 PD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영돈 PD는 지난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 요거트에 관심을 두고 직접 인체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은 170g의 그릭 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 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한 후 신체 검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혈당은 실험 전 97에서 88로 줄었고, 간 수치는 26에서 22, 콜레스테롤은 192에서 206으로 측정됐다.



한편 이영돈 PD는 한 요구르트 기업을 방문해 전통 그릭 요거트를 배워봤다. 대를 이어 전통방식으로 요구르트를 만드는 이 기업은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시킨 뒤 유산균을 넣고 온도를 맞춰 발효시키는 것 외에 특별한 방법이 없었다. 그릭요거트의 특별함은 레시피가 아닌 재료, 원유 그 자체! 그리스 사람들은 좋은 요구르트는 좋은 원유에서 나온다고 이야기한다.



사실 서양에서 그릭요거트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식품이다. CNN머니는 2015년을 지배할 10가지 푸드 트렌드에 그릭요거트를 언급한 바 있다. 그동안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릭요거트 열풍에 힘입어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요거트가 등장할 것이란 전망을 올초에 내놓은 바 있다. CNN머니는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토마토·당근·사탕무 등 채소를 함유한 요거트도 나올 것이란 예측이다. 또 그릭요거트 뿐만 아니라 레바논·이스라엘 요거트도 주목받는다는 전망했다.



한편 CNN머니는 올해 고구마, 두부 다이어트 등 원푸드 다이어트가 퇴출될 것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그릭요거트' [사진 JTBC 화면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