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안티에이징 Q&A] 주름 늘어나는 중년 맞춤형 안티에이징 시술은?

반재상 원장이 한 중년 여성에게 필러·보톡스·리프팅 등 각종 시술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Q 얼굴에 주름이 많아 고민인 중년 여성입니다. 이마·눈가·입 주변에 주름이 심합니다. 최근 피부 처짐도 늘어나 나이 들어 보인다는 얘기를 종종 듣습니다. 병원 광고를 보면 안티에이징 시술이 다양해 헷갈립니다. 중년을 위한 맞춤형 안티에이징 시술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대다수의 중년이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고 싶어 하지만 성급하게 결정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시술 후 얼굴이 부자연스럽지 않을까 두렵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중·노년층은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노화의 흔적을 자연스럽게 없애면서 인상까지 개선하고 싶다면 복합 안티에이징 시술을 추천합니다. 각종 리프팅 시술을 통해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 필러나 보톡스로 부분 주름을 제거할 때 보다 확실한 효과를 보기 때문이죠. 깊게 파인 주름, 꺼져 보이는 피부에 볼륨감을 살리려면 필러가 제격입니다. 주사여서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 후 부기나 멍이 거의 남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면에 효과는 즉각 나타납니다. 주사를 이용해 필러 양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얼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테콜은 10년 이상 반영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발된 지 20년이 넘어 임상 사례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됐습니다. 주로 눈가나 미간 등 주름 개선에 쓰입니다. 이마, 아래턱, 입술 볼륨이나 낮은 코를 높여 주는 등 윤곽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시술시간도 10~20분으로 짧죠. 리도카인 성분이 있어 시술 중 통증이 적은 게 특징입니다.

 보톡스는 노안의 주범인 주름 개선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굳은 표정을 자주 짓거나 입가가 처져 고집스러워 보이는 인상도 보톡스를 맞으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근육을 위축시켜 인상을 부드럽게 바꿀 수 있어서입니다.

 중년의 또 다른 고민은 피부 탄력입니다. 탄력이 떨어지면 이중턱이 생겨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에그라인 보톡스’라고 불리는 V보톡스가 도움이 됩니다. 늘어진 턱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근육이 위축돼 얼굴 라인이 갸름해 집니다.

 맥스리프트는 처진 볼을 올려주거나 볼 주름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밑 연부조직을 녹지 않는 실을 이용해 둥글게 엮어 귀 앞부분에 고정합니다.

 노화된 피부를 의료용 실로 들어올려 팽팽하게 유지시켜 주는 실리프팅 시술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리본(RE-BORN) 리프팅’에 대한 환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메시(그물망)와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해 위·아래 이중으로 근육을 잡아줘 피부와 근육을 동시에 끌어올립니다.

반재상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