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차승원 환상 제육볶음 레시피 보니…'기사식당에서 배웠어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 환상 제육볶음 레시피 보니…'기사식당에서 배웠어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화제다. 삼시세끼 차승원의 제육볶음 레시피를 따라 만든 네티즌들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6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어촌편'에서 차승원은 게스트 추성훈을 위해 돼지고기를 이용해 제육볶음을 만들었다.



차승원은 정전이 된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제육볶음을 완성했고, 이를 맛 본 출연진들은 “맛있다”를 연발했다.



이후 차승원은 “제육볶음 맛있었지?”라고 물으며 자신의 요리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차승원은 “정말 제육볶음 잘하는 곳 레시피다. 제육볶음으로 유명한 기사식당이 있는데 그곳 레시피다”라며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제육볶음 레시피를 어떻게 알았느냐는 유해진의 질문에 그는 “가서 물어봤다”라며, “진짜 잘하는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 고추장을 넣으면 질척질척해진다”라고 밝히며 요리왕의 면모를 보였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네티즌 사이에선 “직접 따라하기도 쉽다”는 평가를 들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고추장을 쓰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4인분 기준 돼지고기 800g을 적당히 잘라 간장 3스푼으로 밑간을 한 뒤 후추 적당량과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 잘 조물거려 밑간을 완성한다. 밑간을 미리 해두면 고기 속까지 간이 잘 스며들어 깊은 맛이 난다.



이어 고추장 없이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든다. 고추장 없이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드는 황금비율은 간장 3스푼, 고춧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후추와 참기름 살짝, 다진마늘 2스푼, 강판으로 간 양파 2스푼, 그리고 소주 1숟갈이다. 소주는 고기의 잡내를 없앰과 동시에 양념의 숙성을 돕는다.

이후 숙성된 고기를 먼저 볶고 어느 정도 익으면 숙성된 양념장을 넣는다. 먼저 고기를 볶고 나중에 양념을 넣으면 간이 잘 배게 되고 양념 맛이 돌아 훨씬 맛있어진다. 그 다음 양파, 고추, 파를 넣고 더 볶아준 뒤 강한 불로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해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대로 만든 유명 기사식당 제육볶음을 완성한다.



삼시세끼 제육볶음에대 대해 네티즌들은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 레시피대로 해보기 간단할 것 같아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구하기 어려운 재료도 없고 양도 다 알려줘서 그대로만 하면 될듯",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어떻게 고추장을 안쓰고 이런 맛을 낼 수 있는 거지",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내가 해도 맛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진 tvN 방송화면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