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소중 소식] 소년중앙 학생기자·모델·영상기자를 찾습니다

“소중 친구들! 주저하지 말고 소중 학생기자에 지원하세요!” 왼쪽부터 주제형(서울 신도봉중 1)·박주헌(서울 하계중 1)·조주연(수원 잠원초 6)·이서연(수원 잠원초 6)·정상철(성남 신백현초 6) 학생. 소년중앙 2014년 10월 6일자


2013년 4월 1일은 소년중앙(이하 ‘소중’)이 재창간한 날입니다. 약 2년의 시간이 흘렀네요. 지금까지 여러 사람이 소중과 함께했습니다. 지난해 이맘때쯤 만화 ‘위치스 다이어리’를 챙겨봤다면, 지금은 코딩을 만화로 배우는 ‘현아와 튜보의 코딩 세계’가 매주 흥미진진하게 펼쳐지고 있죠. 한국 최초 범죄심리분석관이라 불리는 표창원 박사님도 지난해 10월 20일부터 소중의 필진이 되어 ‘어린이 프로파일러 설록의 사건 일지’라는 소설을 연재 중입니다. 하지윤 작가의 판타지 소설 ‘판게아’의 네 번째 시리즈 ‘롱고롱고의 노래’도 소중이 새롭게 선보이는 장르입니다.



소중의 지면을 빛내주는 또 다른 사람들로는 학생기자와 모델, 학생영상기자가 있습니다. 1~3기를 통틀어 소중의 학생기자는 130명, 모델 37명, 학생영상기자 5명이 활동을 했죠. 이들은 취재 현장을 종횡무진 돌아다니며 소년중앙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했습니다.



2년의 시간 동안 학생기자는 더 적극적이 됐습니다. 취재기자와 함께 현장에 나가던 동행 취재에서 시작해, 지금은 스스로 아이템을 내고 섭외에 도전하거나 단독 취재를 하고 기사를 정리하는 학생기자가 생겼을 정도입니다. 또 직접 소설을 쓰거나 만화를 그려 ‘우리들 세상’에 올리기도 하죠.



모델은 돌아가며 소중 표지를 장식합니다. 보통 메인 기사의 주제를 잘 표현하는 옷을 입거나 소품을 들고 촬영하는데, 전문 모델 못지않은 열기가 느껴질 정도입니다. 학생영상기자는 또 어떤가요. 너무 가까워서 알지 못했던 가족의 사랑을 한 달간 기록하라는 미션을 통해 감동적인 사진을 선보였습니다. 지금 봐도 가슴이 뭉클한 사진입니다.



매주 신문을 읽는 여러분이 2년 동안 소중이 많이 성장했다고 느낀다면, 이렇듯 함께 노력해준 사람들의 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소년중앙의 가능성을 알아봐 준 필진과 취재원, 그리고 이제는 선배 티가 어엿한 1ㆍ2기와 파릇파릇 의욕이 넘치던 3기가 있어서 가능했던 일이죠. 이중 소년중앙을 가장 빛나게 해준 사람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2년 동안 묵묵히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살 생일을 앞둔 소년중앙은 새로운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갈 4기를 모집합니다. 학생기자와 학생영상기자, 모델에 도전해 소중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주세요.





대상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분야 학생기자 ○○명, 학생영상기자 ○명, 모델 ○명



응모 방법

학생기자 | www.소년중앙.com에서 학생기자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e메일에 첨부해 로 보내주세요. 지원서는 학생 지원서와 부모님 추천 지원서 두 가지입니다.



학생영상기자 | www.소년중앙.com에서 학생영상기자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가족’을 주제로 자신이 찍은 사진 3장과 함께 e메일에 첨부해 로 보내주세요. 지원서는 학생 지원서와 부모님 추천 지원서 두 가지입니다.



모델 | www.소년중앙.com에서 모델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얼굴 정면 사진(귀나 이마가 잘리면 안됩니다)과 전신 사진을 첨부해 e메일로 로 보내주세요. 지원서는 학생 지원서와 부모님 추천 지원서 두 가지입니다.



응모 마감 3월 29일 발표 소년중앙 4월 6일자 지면, 홈페이지 공지



▶ 부모님추천서

▶ 소중모델지원서

▶ 소중학생기자지원서

▶ 소중학생사진기자지원서







2015 새 학기 학습전략 라이브 설명회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 .com)이 9일과 10일 저녁 7시부터 홈페이지에서 ‘2015 새 학기 학습전략 라이브 설명회’를 개최한다. 1학기 중간고사를 앞두고 중학생들이 올바른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취지다. 9일에는 수박씨닷컴의 국어, 사회/역사, 과학을 대표하는 강사들이 학년별 학습전략을 소개하고, 10일에는 수학과 영어 대표 강사들이 나서 상위권 도약을 위한 수준별 학습전략을 제시한다.



기간 3월 9·10일 | 장소 홈페이지(www.soobakc.com) | 수강료 무료 | 문의 1544-7380





한글문화 체험교육



국립한글박물관은 3월 둘째 주부터 한글과 한글문화를 주제로 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전시와 소장유물을 기반으로 말하기·듣기·읽기·쓰기 등 언어능력을 활용하는 교육이다. 강좌는 총 4가지로 체험식 전시감상법을 활용한 ‘놀이터 속 한글탐험’과 토론식 전시감상법을 활용한 ‘경의 말이 아름답구나!’, 한글 고전 재해석을 통해 대화를 이끄는 ‘고전돋보기’, 찾아가는 박물관 교육인 ‘한글보따리’다. 국립한글박물관 누리집(www.hange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간 3월부터 계속 | 장소 서울 국립한글박물관 | 수강료 무료 | 문의 02-2124-6441





영국 유학 선배와의 만남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가 유학 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 ‘멘토스 테이블’을 진행한다. 유학 준비 과정, 유학 체험기, 이후 커리어 등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자리로 영국 맨체스터 대학, 쉐필드 대학 등을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4명의 멘토가 참가할 예정이다. 3월 14(토), 15(일) 양일 서울 행사에서만 진행하며, 오후 1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다. ‘영국 유학 준비하기’‘조기유학 준비법’ 등 11개의 세미나도 함께 연다.



기간 3월 14·15일 | 장소 서울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 | 수강료 무료 | 문의 02-562-5091



▶소년중앙 페이스북

▶소년중앙 지면 보기

▶소년중앙 구독 신청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태그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