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3월 채용 시즌 '면접 구두 선택법'…지원하는 기업에 따른 구두 선택법은?

‘면접 구두 선택법’. [사진 ‘면접 구두 선택법’ · 금강제화]






3월 채용 시즌 '면접 구두 선택법'…지원하는 기업에 따른 구두 선택법은?



 

상반기 취업 시즌이 시작되면서 ‘면접 구두 선택법’ 키워드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는 의상이나 헤어스타일, 구두 등 패션에 신경 쓰는 경향이 많다. 2일 금강제화는 구직자의 이미지나 지원하는 기업의 분위기에 따라 ‘면접 구두 선택법’이 달라진다면서 구직자를 위한 직종별 ‘면접 구두 선택법’을 공개했다.



먼저 면접 구두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정함’이다. 특히 남성은 벨트와 구두 색깔을 맞추는 것이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평소 코디에 자신이 없고 슈트와 구두가 익숙하지 않다면 네이비 슈트, 화이트 셔츠, 패턴 넥타이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구두를 신는 것이 좋다.



또 지원한 업종이 금융권이라면 블랙 슈트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 구두가 제격이다. 전문가들은 엄격함과 신뢰감을 표현할 수 있는 조합으로 타이나 양말, 커프스링크 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면 동시에 세련미를 풍길 수 있다고 말한다.



엄격함과 신뢰감을 표현할 수 있는 조합으로 타이나 양말, 커프스링크 등으로 살짝 포인트를 주면 세련미를 살릴 수 있다.



또한 공기관이나 교사 직군에 지원할 때에는 블랙 슈트와 블랙 플레인 토 구두가 제격이다. 플레인토 구두는 깨끗하게 닦여 있을 때 빛을 발하는 만큼 깔끔하게 관리해야 하며, 멋을 내고 싶을 때에는 구두의 광택감을 조절하면 된다. 이 구두는 창의력을 요하는 직군에선 지루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법무나 회계 등 전문직에는 도회적 느낌의 블랙 윙팁 구두가 잘 어울린다. 여기에 안경, 시계 등으로 감각적인 소품을 활용해 무게감을 살짝 덜어내면 센스 있는 코디가 완성된다.



창의성이나 활동성을 요구하는 마케팅, 홍보 직군에 지원할 때는 네이비 슈트에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조화롭게 결합해도 좋다. 이러한 조합은 단조로운 느낌을 덜고 개성 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영업직 등 대외 활동이 많은 직군에 지원한다면 편안함과 솔직함, 신뢰감을 전달하는 짙은 그레이 슈트에 짙은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가 좋다. 다만 지나치게 밝은 그레이 슈트는 가벼운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방성을 중시하는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광고 직군에서 강조되는 건 무엇보다 ‘자유’다. 따라서 구두도 자유롭게 연출이 가능하다. 창의성이나 활동성을 요구하는 마케팅, 홍보 직군에 지원할 경우에는 네이비 슈트에 브라운 스트레이트 팁 구두를 코디해 보는 것도 좋다.



면접 구두 선택법 들은 네티즌들은 “면접 구두 선택법, 좋은 정보다” “면접 구두 선택법, 단정함이 중요해” “면접 구두 선택법, 참고해야지” “면접 구두 선택법, 팁구두가 뭐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면접 구두 선택법’. [사진 ‘면접 구두 선택법’ · 금강제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