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직장인 기 살리는 이벤트 다양





영화관·음식점·서점 오시면 어깨 쫙~펴드립니다

최근 다양한 방식의 ‘직장인 응원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거나 식당, 영화관 등에서 할인혜택을 준다. 여러 기업이 이벤트를 통해 바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에게 잠깐의 여유와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것. 경기 불황 속 직장인들의 어깨에 힘을 불어넣어 주는 주요 이벤트를 소개한다.



"건전한 근로문화 확산 위해 고용노동부 ‘일家양득 캠페인’ 롯데·CJ·영풍문고 등 동참"



노동부가 나섰다. 지난 1월 1일부터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일家양득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일家양득 캠페인’은 고용노동부와 롯데·CJ·영풍문고가 직장인들의 불필요한 야근을 줄이고 건전한 회식을 독려하는 근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현재 120여 개의 기업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의 근로자뿐 아니라 일반 직장인에게도 다양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롯데시네마는 매주 수요일 참여 기업 직장인 5명 이상이 영화를 관람할 경우 영화관람권과 팝콘을 1000원씩 할인해 준다. TGIF에서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 소속 근로자에게 매주 금요일 2만원 이상 구매 시 치킨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VIPS에서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이후 식사 금액의 15%를 할인해 준다. 영풍문고는 ‘일家양득 캠페인’ 특별 홈페이지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직장인 추천 도서나 전자책을 구매할 경우 가격의 10%를 할인해 준다.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은 “일 때문에 가정을 소홀히 하거나 자기계발과 최소한의 여가마저 포기하는 것은 불행한 일”이라며 “이제 일하는 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많은 기업이 일家양득 캠페인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프로모션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연·꿈 공모 통해 푸짐한 선물

기업들은 사연 응모 후 추첨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동국제약은 직장인을 위한 ‘오피스 어택! 미생 지킴, 마데코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마데카솔 브랜드 사이트(www.madecassol.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 ‘우리 팀에 촉촉한 립밤이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사연을 올리고, 동료들의 사진을 첨부해 접수시키면 된다. 응모 팀 중 100팀을 선정해 사진의 인원 수만큼 입술보호제 마데코밤(Madecobalm)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기업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기업 ‘비즈플레이’는 ‘대한민국 진짜 미생 이야기’라는 주제로 직장인들의 꿈을 이뤄주는 ‘초대형 드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어릴 적 장래 희망은 물론 현재 자신의 꿈과 관련된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신청자의 소원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치킨 프렌차이즈 BHC와 함께 추천을 많이 받은 3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 등 매일 5명을 선정해 ‘BHC 뿌링클 치킨 모바일 쿠폰’을 준다.

 교촌치킨은 대한민국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 ‘사치닭(사무실에 치킨 쏜 까닭)’을 선보였다. 팀 막내가 든든할 때, 옆자리 동료가 고마울 때 등 팀원을 칭찬하고 싶은 순간을 적어 사연을 올리는 ‘팀 동료를 칭찬하면 치킨이 쏟아집니다!’와 팀 내 자랑 하고 싶은 팀원을 소개하는 ‘우리 팀의 마스코트를 소개합니다!’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급호텔들은 점심·뷔페 할인

특급호텔들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식음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카페 아미가’는 6월 30일까지 직장인들을 위한 ‘미생(未生) 응원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35세 이하(주민등록상 1981년생 이하) 직장인을 대상으로 점심 및 저녁 뷔페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직장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명함 또는 사원증을 지참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5세 이하(주민등록상 81년생 이하) 직장인 1명과 동반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인원 제한 없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호텔 서울 신관 1층에 위치한 정통 이탤리언 다이닝&와인 전문 레스토랑 페닌슐라는 11월 30일까지 ‘비즈니스 런치 뷔페’를 실시한다. 이번 런치 뷔페에서는 총 4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에 맞춰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진행한다. 4만9000원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진행 중인 주요 직장인 응원 이벤트





<신도희 기자 toy@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