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의료계 소식]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外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은 3월 7일(토) 오후 2시부터 연세대의대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ABMRC) 1층 유일한 홀에서 ‘모야모야병’ 환자와 가족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모야모야병은 특별한 원인 없이 대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 안쪽이 두꺼워져, 그 주변 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병이다.소아신경외과 심규원 교수 등이 모야모야병에 대해 소개한다. 강의 후에는 공개 상담도 예정돼 있다. 문의02-2228-2150.



중앙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에서 ‘기능성 소화불량증’ 임상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제균 치료와 기능성 소화불량증 치료제(모티리톤정)의 투여 효과를 비교한다. ‘기능성 소화불량증’은 식후 충만감·조기 포만감·상복부 통증·속쓰림 중 1개 이상 증상이 진단 6개월 전부터 시작돼 3개월 동안 지속되는 상태를 뜻한다. 임상연구는 12~14주간 진행된다. 연구와 관련된 진료·치료비를 지원한다. 문의 02-6299-1354.



메디포스트는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튼살개선 기능성 화장품 ‘샤이니라인크림’을 출시했다. 전문 임상기관에서 8주 동안 21명에게 이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 결과, 사용자 전원의 피부 탄력이 개선됐고 수분함유량이 늘었다. 피부 결도 개선됐다. 줄기세포 배양액 외에도 뉴질랜드 마카누 꿀, 스위스 노브히알, 독일 세라마이드-3 등의 고급원료를 사용해 제품 차별성을 높였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