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일본 '젊은피' 확보 비상…헌혈하면 마사지도 공짜?

[앵커]

저출산 고령화로 시름하는 일본이 혈액 확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젊은 헌혈자를 유치하기 위해 전망 좋은 카페 같은 공간에서 마사지와 신년 운세 서비스까지 공짜로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도쿄에서 이정헌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기자]

도쿄 스카이트리,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한 헌혈방입니다.

음료와 과자가 무료로 제공되고 책도 맘대로 읽으며 쉴 수 있습니다.

고급 카페처럼 널찍하고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히누마 시게루/헌혈방 직원 : (헌혈방이) 어둡고 (헌혈은) 아프다는 이미지가 많았는데 이를 불식하기 위해 좋은 환경을 갖췄습니다.]

이곳은 신주쿠에 있는 헌혈방인데요.

신년운세를 봐주고 자신에게 맞는 색깔까지 찾아주면서 젊은 헌혈자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마사지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대 헌혈자 : 마사지를 받을지는 몰랐는데 깜짝 놀랐고요. 기분 좋습니다.]

1994년 206만명에 이르던 20대 헌혈자 수는 2013년 96만명으로 줄었습니다.

같은 기간 16살 이상 10대 헌혈자도 3분의 1 밑으로 곤두박질쳤습니다.

이같은 추세라면 2027년 약 85만명 분의 혈액이 부족해지는 비상 상황입니다.

[후지무라 도모히로/일본 적십자사 직원 : 일본은 저출산 고령화로 10대, 20대 인구가 점점 줄고 있는데 혈액 공급이 멈추면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일본에서 젊은 헌혈자 유치는 국민 생명과 건강 보호의 필수 과제입니다.

JTBC 핫클릭

로봇 강아지 '아이보' AS 중단에 일본 노인들 '발칵'일본서 초대형 자동차 장기 대회…도요타의 깜짝쇼!설국서 펼쳐진 한·일 우정 한마당…제2의 한류 붐 감지도시 마비 vs 눈축제…눈에 울고 웃은 이탈리아·일본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