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與 저가 담배 검토…노인층·저소득층 시름 달랠 수 있을까

‘與 저가 담배 검토. [사진 중앙포토]


與 저가 담배 검토…노인층·저소득층 시름 달랠 수 있을까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회의에서 담뱃값 인상 관련, 노인층이나 저소득층의 불만을 파악해 저가 담배 개발 필요성을 정책위에서 검토해보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1일부터 담뱃값 인상으로 시름이 깊어진 노인·저소득층에 ‘저가 담배’가 대안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새누리당은 연말정산에 따른 추가 납부 세금을 3개월에 나눠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이종훈 원내대변인은 “환급은 2월에 받고, (추가 납부에 따른) 분납은 3·4·5월, 3개월간 하는 쪽”이라고 설명했다.



새누리당은 이를 위해 여야 협의를 거쳐 23일로 예정된 기획재정위 조세소위와 전체회의에서 관련 법률 개정안을 의결한 뒤 3월 3일 본회의에서 처리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소식에 네티즌들은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잘 해결되면 좋겠다”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담배 더 많이 피면 어떻게 하나”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좋은 방법인가?”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고민되겠다” “與 노인층 위한 저가 담배 검토, 담뱃값으로 민심 달래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與 저가 담배 검토’.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