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檢 고검검사급 및 일반검사 정기인사…서울중앙지검 3차장 최윤수·2차장 이상호 임명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법무부는 17일 고검 검사급(중간 간부) 및 일반 검사 1099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오는 25일자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법무부에 따르면 대검 공안기획관에는 변창훈 서울중앙지검 부장을, 범죄정보기획관에는 고흥 서울고검 검사를 임명했다. 대검 수사지휘과장은 이원석 수사지원과장을, 대검 수사지원과장은 박철웅 법무부 형사법제과장이 각각 전보 발령났다.



대검 중수부 폐지로 인해 대형 특별수사를 지휘하게 될 서울중앙지검 3차장은 최윤수 대검 선임 검찰연구관이 임명됐다. 주요 공안사건을 지휘하는 서울중앙지검 2차장은 이상호 서울남부지검 차장이 발탁됐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2·3부장은 임관혁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장과 조상준 대검 수사지휘과장, 김석우 대구고검 검사가 전보 발령났고, 배종혁 특수4부장은 유임됐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장은 백재명 대검 공안1과장, 공안2부장은 김신 법무부 공안기획과장이 맡게 되며 형사1부장은 심우정 법무부 검찰과장이 임명됐다.



법무부의 대언론창구 역할을 하는 대변인에는 김광수 대전지검 형사2부장이 맡는다. 법무부 검찰과장은 이선욱 법무부 형사기획과장이 발탁됐다.



pjh@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