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전 크기 양배추, 작지만 세다…슈퍼 푸드 선정 '큰 화제'

‘동전 크기 양배추’. [사진 중앙포토]
‘동전 크기 양배추’라 불리는 ‘방울 양배추’가 슈퍼푸드로 선정돼 화제다.



동전 크기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야채다.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는 이 ‘동전 크기 양배추’를 1월에 먹을 수 있는 슈퍼푸드로 선정했다.



‘브뤼셀 스프라우트’라 불리는 동전 크기 양배추에는 황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특히 지용성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준다. 색다르게 먹으려면 양배추처럼 채를 썰어 샐러드로 먹으면 좋다.



동전 크기 양배추에 대해 네티즌들은 “동전 크기 양배추, 와 진짜 작다” “동전 크기 양배추, 얼마짜리?” “동전 크기 양배추, 한 입 크기네” “동전 크기 양배추, 누가 만들었는지 참 기발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슈퍼푸드로 선정된 다른 식품도 덩달아 화제다.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맛이 있으며, 비타민C의 보고이다. 그냥 껍질을 까서 먹으면 된다. 아주 훌륭한 간식으로 샐러드를 만들 때 달콤한 즙을 뿌려도 좋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이다. 또한 비타민A가 많은 자연 각질제거제이기도 하다.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다. 즉, 고구마는 새로운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죽은 세포를 없애고, 주름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전통적인 감자 요리에 감자 대신으로 쓰거나, 양념을 해서 샐러드로 먹으면 된다. 길게 잘라서 튀기면 맛있는 간식이 된다.



석류에는 항산화제가 가득 있어 암을 물리치는 기능이 있다.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있다. 씨앗 하나 크기는 1cm도 되지 않지만, 그 작은 공간에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다. 석류는 씨를 빼낸 뒤 샐러드 위에 뿌리거나 샴페인이나 탄산수를 마실 때 곁들여도 좋다.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준다. 샐러드에 넣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아주 훌륭하다. 또 과일 즙을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하거나 샐러드에 뿌리면 된다. 달게 먹고 싶을 땐 자몽을 반으로 잘라 계피와 꿀 한 방울을 뿌리고 구우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동전 크기 양배추’.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