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샘스미스, 그래미 4관왕 석권…전세계가 '깜짝'

'남자 아델'로 불리우는 영국 싱어송라이터 샘 스미스가 제57회 그래미어워드의 신인상을 안았다.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제 57회 그래미 어워드(the 57th Annual GRAMMY Awards)가 열렸다.



샘 스미스는 올해의 레코드 (Record Of The Year),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베스트 팝 보컬(Best Pop Vocal Album), 최우수 신인(Best New Artist) 등 부문에서 수상, 4관왕을 차지했다.



영국 출신인 샘 스미스는 1992년생으로 대중에 널리 알려진 계기는 영국 일렉트로닉 음악계에 떠오르는 형제 듀오 '디스클로저'의 객원보컬로 참여하면서 정식 데뷔 전에 이미 대중의 폭넓은 지지를 얻었다.



그가 참여한 디스클로저의 '래치(Latch)는 영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으며 1년 후 샘 스미스가 피처링한 너티 보이즈(Laughty Boy's)의 "라라라(La La La)도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샘 스미스는 지난해 5월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히고 자신의 파트너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출시한 첫 정식 앨범인 '인 더 론리 아워(In the Lonely Hour)의 수록곡인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와 "아임 낫 디 온리 원(I'm not the only one)"은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쳤다.



특히, 샘 스미스는 지난 4월, 신곡 'Stay With Me'의 뮤직비디오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글로 홍보한 것을 시작으로 해 지속적인 한글 포스팅으로 한국 팬들에게 다가가 또 한 명의 친한파 뮤지션으로 떠오르면 국내 팬들에게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HAPPY'로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은 퍼렐 윌리엄스는 이날 '베스트 어반 컨템퍼러리 앨범상',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에 이어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상을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



비욘세는 'Drunk In Love'로 베스트 R&B 퍼포먼스상을 수상하며 팝여제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에미넴은 'The Marshall Mathers LP2'으로 최우수 랩 앨범상, 리한나와 함께 한 'WinnerThe Monster'로 최우수 랩/성 콜라보레이션상을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샘 스미스는 이기 아질리아, 바스티유, 브랜디 클라크, 하임, 샘 스미스 등의 후보를 제치고 올해의 신인상을 차지했고, 벡은 'Morning Phase'으로 비욘세 '비욘세', 에드 쉬어런 'X', 샘 스미스 '인 더 론리 아우어', 퍼렐 윌리엄스 '걸'을 꺾고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이어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에 또 다시 샘 스미스의 이름이 불렸다. 샘 스미스는 '스테이 위드 미'로 올해의 노래상과 올해의 레코드상을 수상하며 베스트 뉴 아티스트상, 베스트 팝 보컬상에 이어 4관왕에 올랐다.



이번 그래미 어워드에는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와 카니예 웨스트, 리한나의 첫 합동 무대가 펼쳐졌다. 이 밖에도 아리아나 그란데, 마돈나, 레이디 가가, 퍼렐 윌리암스, 어셔, AC/DC 등 핫한 팝스타들의 대거 등장했다.



한편 그래미어워드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의 주최로 1958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대중음악의 전 장르를 총 망라해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샘 스미스' '샘 스미스 4관왕' '샘스미스 그래미어워드 4관왕' '샘 스미스' '샘 스미스 4관왕' '샘스미스 그래미어워드 4관왕' '샘 스미스' '샘 스미스 4관왕' '샘스미스 그래미어워드 4관왕'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