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평창올림픽, 개최 3주년 앞두고 성대한 행사 열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9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장과 대관령 고원전지훈련장 일대에서 'G-3년, 미리 가 보는 평창-One day in Pyeongchang' 행사를 열었다.



2018년 2월 9일 열리는 평창 겨울올림픽 개회식을 정확하게 3년 앞두고 열린 이번 행사는 실제 올림픽 시간에 맞춰 진행됐다. 스키점프 운동장에서는 300여 명이 평창 엠블럼의 선과 색을 형상화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조직위와 정부, 강원도는 약 3km 구간에서 '한마음 성화봉송' 행사를 갖고 “각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평창대회 성공개최를 다짐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고원훈련장에서는 미니 올림픽 개폐회식과 타임캡슐 봉인식이 진행됐다.



조양호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은 "평창 올림픽의 큰 방향은 이미 정해졌고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대회 준비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국민들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전폭적인 지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올림픽을 훌륭하게 치르고 경기장 사후관리와 지역발전을 동시에 달성하는 세계 최초의 모델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직위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피겨 여왕' 김연아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스피드스케이팅 전 국가대표 이규혁도 조직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평창=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