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열풍은 샤오미가 이끌어…구매 심리 자극

‘헝거 마케팅 뜻’ [사진 중앙일보]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열풍은 샤오미가 이끌어…구매 심리 자극



헝거 마케팅 뜻가 화제다.



‘헝거 마케팅(Hunger Marketing)’이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픔(Hungry)’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이다. 헝거 마케팅 뜻은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이다.



즉 헝거 마케팅은 정해진 시간에 제한된 물량만 내놓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입소문을 확산시킨다. 동시에 생산과 재고 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받으며 점차 확산되고 있다.



헝거 마케팅은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이다.



가장 먼저 헝거 마케팅 열풍을 이끈 것은 샤오미다. 샤오미는 물건이 희소하단 걸 알리면 더욱 갖고 싶은 욕구를 자극한다는 심리를 이용했다. 일부러 한정된 수량만 시장에 내놔 잠재 고객들을 '굶주린' 상태로 만드는 전략을 이용해 초도물량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샤오미의 헝거 마케팅이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자 다른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즉각 벤치마킹에 나섰다. 그 결과 헝거마케팅은 즉시 구매를 유혹하는 '입소문'과 '생산과 재고관리'에 큰 장점을 가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이 같은 헝거 마케팅이 가능한 이유는 그만큼 샤오미의 스마트폰이 성능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헝거 마케팅’은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와 싱가포르에서도 사용돼 각각 5초, 2분 만에 한정 물량이 모두 팔리는 신기록을 세웠다.



온라인 중앙일보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헝거 마케팅 뜻’‘헝거 마케팅 뜻’‘헝거 마케팅 뜻’‘헝거 마케팅 뜻’‘헝거 마케팅 뜻’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