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침을 생산적으로 만들어주는 9가지 방법





아침 컨디션은 그날 하루의 분위기를 좌우할 만큼 중요하다. 미국의 경제 전문 미디어 아이엔씨닷컴(www.inc.com)에서 소중한 당신의 아침을 보다 생산적으로 만들어주는 9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아침은 건강식으로 먹자

아침 식사를 건강하고 든든하게 먹으면 그날 하루 몸이 가뿐할 뿐만 아니라 두뇌 회전 또한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출근 전 짧은 운동이라도 하자

모든 사람이 올림픽 출전 선수처럼 매일 아침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순 없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최소한의 노력은 필요하다. 10~20분 정도의 가벼운 조깅일지라도 이전보다 아침이 한결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중요한 말은 아침에 하자

개인적인 일이든 업무와 관련된 일이든 중요한 말을 해야 할 땐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 우리 뇌가 가장 상쾌함을 느끼는 시간대가 아침이라 밤늦게 이야기하는 것보다 훨씬 침착하고 효율적으로 말할 수 있다.



4. 직접 커피를 내려마시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맡는 커피향은 아침을 활기차게 바꿔준다. 향기효과라기보다 직접 커피까지 내려 먹을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 운용 때문이다.



5. 아침에 할 일을 전략적으로 짜서 시간을 벌자

이를 닦고, 면도를 한 뒤, 머리를 빗고 양복을 입고. 매일 반복되는 이 일들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면 자투리 시간을 벌 수 있다. 어차피 거의 생각 없이 자동적으로 하는 일들이지 않는가. 예를 들어 샤워를 하는 동시에 이를 닦으면 5분을 벌 수 있다. 1년이면 20시간이다.



6. 그날 하루의 계획을 생각하자

아침 시간은 오늘 무엇을 할 지 생각하기 가장 좋은 시간이다. 출근 후엔 일에 치여 허둥대다 해야 할 일을 잊기 일쑤다. 아침 샤워를 하는 동안, 혹은 출근길 차 안에서 오늘 할 일은 무엇인지, 또 그 중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지 미리 계획을 세워두자.



7. 과일을 먹자

과일은 산뜻한 아침을 시작하는 데 아주 좋은 친구다.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도 있다. 과일의 풍부한 비타민을 섭취하면서 활기찬 아침을 맞자.



8. 일찍 일어나는 것이 5분 더 자는 것보다 개운하다

이불 속에서 5분이라도 더 있고 싶은 마음은 잘 알지만 그 습관을 깨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보다 10분만 더 일찍 일어나도 출근 준비가 여유로워지고 정신이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9. 온도가 낮은 방에서 일하자

주변이 따뜻할 때보다 서늘하다고 느껴질 때 업무 효율성은 좋아진다. 특히 아침에는 따뜻한 침대에서 둔해진 뇌를 깨우고 업무 모드로 전환시키기 위해 시원한 공간에서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지향 인턴기자 monkey1015@joongang.co.kr

[사진 Pixabay]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