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푸른 구슬' 아름답다 vs 안타깝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 [사진 YTN 캡처]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사진이 화제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소식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그동안 우주에서 촬영된 사진 가운데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모습을 공개했다. 나사가 선정한 가장 경이로운 우주 모습인 셈이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모습으로 선정된 합성 사진은 지난 2002년 테라 위성이 보내온 여러 데이터와 이미지를 합성한 것으로 ‘푸른 구슬’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의 사진은 수많은 생명의 보금자리인 지구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나사가 공개한 사진은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의 극적인 아름다움도 있지만, 그 이면에는 안타까운 장면도 더러 있다.



지난 2013년 캘리포니아 시에라 네바다 지역에서 발생했던 대형 산불 당시 모습으로 서울시 1.5배 면적이 타 버린 사상 세 번째로 큰 산불이라 우주에서도 하얀 산불 연기가 포착됐다.



또 아프리카에서 1년 동안 산불이 발생한 지역을 표시한 영상도 있는데 나사의 인공위성이 포착한 산불은 지난 15년간 모두 4000만 건에 달한다.



이는 연간 지구 전체 대지의 3분의 1이 피해를 입고 있다.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 온난화의 위협도 위성이 있어 체감할 수 있다.



지난 2002년 초 남극의 5대 빙붕 가운데 하나인 라르센B 빙붕이 녹아 사라지는 모습으로 3,240㎞, 서울시의 5배에 달하는 거대한 얼음 덩어리가 한순간에 무너져 내리는 모습 등이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아름답지만 또 아름답지만은 않은 그 문언가…”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가슴이 아프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모르고 보면 먀냥 아름다움 모습이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소중한 자연 꼭 지켜야한다”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경이롭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우주서 본 경이로운 지구 ’. [사진 NASA]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