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오늘 점심 뭐 먹지?]
숙아채콩나물국밥 - 분당에서 손님 가장 많은 진짜 맛집

숙아채콩나물국밥





상 호 숙아채콩나물국밥 (한식)

개 업 2005년

주 소 경기 광주시 오포읍 새말길 21 (신현리)

전 화 031-718-4005

주 차 가능

영 업 오전 6시~오후 10시

휴 일 큰 명절과 연휴는 쉰다



한 줄 평

숙아채콩나물국밥은 저렴하면서 깨끗하고 맛있고 친절한 집이다. 분당 지역에서 가장 긴 줄이 늘어서는 집으로 꼽힌다.



소 개

숙아채콩나물국밥은 분당 지역에서 손님이 가장 많기로 이름난 집이다. 주말은 아침 7시부터 줄을 서 밤 늦게까지 이어진다. 무엇보다 1인분 4000원인 콩나물해장국과 1장에 6000원인 녹두빈대떡이 내용이 확실하다. 음식이 싸고 맛있는 데다 식당이 깨끗하고 친절하다는 입소문이 10년 넘게 이어져, 분당 지역에서 누구도 따를 수 없는 경지에 이른 음식점으로 통한다.



콩나물국밥은 멸치·다시마·무 등 10여 가지가 들어간다는 육수를 따로 뽑아 싱싱한 콩나물과 밥을 넣고 계란과 파를 한 줌 얹어 바글바글 끓는 상태로 낸다. 깍두기는 1주일에 한 번, 배추김치는 1주일에 두 번에 나눠 담가 꼭 알맞게 익혀 낸다. 어느 하나 소홀한 데가 없고 갖출 것을 다 갖춘 콩나물국밥인 만큼, 시중의 이름난 콩나물해장국과 비교해도 오히려 더 정갈하고 깔끔하다는 평을 듣는다.



싼 가격에도 자판기 커피에서 나오는 현금은 경로당과 불우한 이웃에게 보낸다. 식당 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친절한 서비스가 주인의 남다른 의지를 한결 돋보이게 해준다. 식당 앞 넓은 주차장에 분당과 성남, 용인 지역의 고급 승용차가 다 모인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다. 고객 대부분이 가족을 동반한 가족 단위 손님이라는 것도 자랑거리다.



메뉴 : 콩나물해장국(1인분) 4000원, 녹두빈대떡(1장) 6000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