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오늘(28일) 날씨, 전국 기온 영하권…바람 불어 체감 온도 더 낮다



 
오늘(28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강원도 영동과 경상남북도 동해안은 오전까지 흐리고 눈(강수확률 60~80%)이 오겠다.

오늘 오전 8시 현재 서울 기온은 -9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 대전은 -8도, 광주 -5도, 부산 0도, 강릉 -2, 제주 4도를 기록하고 있다. 오늘 우리나라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7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강원도 일부 지역(강릉시평지, 양양군평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욱 낮겠다.

오전 8시까지 동해안에는 북강릉에 5.6cm, 속초에 2cm의 눈이 내렸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경북 북동 산간에 5~10cm, 경북 남부 동해안과 경남 동해안에는 1~5cm의 눈이 더 내리다가 오후부터 서서히 그치겠다. 예상 적설은 강원도 영동·경북 북부 동해안·경북 북동 산간 5∼10㎝, 경북 남부 동해안·경남 동해안·울릉도·독도·북한 1∼5㎝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와 남해 서부 먼바다, 제주도 전 해상, 동해 전 해상에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다. 기상청은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호남권·제주권은 ‘좋음’ 수준,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오늘 날씨’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