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못구하면 만들어먹지…허니버터칩 이어 마약 옥수수도 직접 만들기 열풍

[사진 `올어바웃푸드`(aafood.co.kr)]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허니버터칩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마약 옥수수'의 인기도 만만치 않다. 홈플러스는 요리법을 클릭하면 바로 홈플러스 온라인몰로 연결해 장을 볼 수 있게 한 '올어바웃푸드'(aafood.co.kr) 사이트의 인기 요리법 순위를 25일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2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분석 결과 ‘허니버터 감자칩’의 조회수가 17만7880건으로 1위였다. '마약 옥수수’가 10만1759건의 조회수로 뒤를 이었다. 마약 옥수수는 옥수수를 생크림과 버터, 마요네즈 등을 버무린 소스와 함께 볶아서 치즈와 칠리파우더를 듬뿍 뿌린 요리다. 이태원 경리단길과 홍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갤러리아명품관에서 이태원 경리단길의 로코코 BBQ가 마약옥수수 팝업스토어(단기 임시매장)를 열기도 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소비자가 요리법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재료 판매도 늘었기 때문이다. 조회수 분석 기간 동안 '마약 옥수수'의 재료인 스위트콘 매출이 설 특수를 누렸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도 4.2% 늘었다. 홈플러스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 안지수 파트장은 “품절됐거나 판매처가 한정돼 구하기 어려운 허니버터칩이나 마약옥수수 같은 인기 요리를 직접 만들어먹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자두 닭가슴살 구이'(조회수 3만6861건), '문어 치킨'(2만1755건), '밀푀유 나베'(1만1274건)처럼 독특한 요리가 인기를 모았다.



구희령 기자 healing@joongnag.co.kr



◇마약 옥수수 만드는 법(http://aafood.co.kr/recipe/view/1132)



▶주재료: 통조림옥수수(스위트콘) 300g

▶부재료:생크림 100mL , 버터 70g

▶양념:설탕 1큰술 , 고춧가루 2작은술 , 마요네즈 1큰술, 파마산 치즈가루 2큰술

▶요리법



①체에 받쳐 물기를 따라내고 옥수수만 남긴다.

②고춧가루를 체에 놓고 으깨어 곱게 간다.

③달군 팬에 생크림·버터·설탕·마요네즈를 넣고 센불에서 끓여 소스를 만든다.

④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옥수수를 넣고 자작해질 때까지 저어가며 조린다.

⑤완성된 옥수수를 접시에 담고 파마산 치즈가루와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조절하여 뿌린다.

▶참고:원래 마약 옥수수는 스위트콘 하나를 통째로 써야하지만 구하기 어려우니까 통조림 스위트캔을 사용한다. 고춧가루 대신 칠리 파우더를 쓰면 기존 마약 옥수수와 가장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