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포근…감기가능 지수 '높음'

[앵커]

대법원이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에 대해 최종결론을 내렸습니다. 내란선동은 유죄, 내란음모는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이 사건의 핵심 쟁점은 지하혁명조직 'RO'의 실체였는데요. 대법원과 헌재의 결정이 상반되면서 다시 논란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잠시 후 집중 분석합니다.

금요일 아침입니다. 먼저 주말 날씨부터 확인하실까요? 오늘(23일)은 저희 기상캐스터가 하늘공원에 나가 있는데요,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선민 캐스터!

+++

네, 저는 지금 하늘 공원에 나와 있습니다.

이 곳은 해가 뜨기 전의 여명이 참 아름답습니다.

지난 주에는 서울의 해뜨는 시각이 7시 46분이었는데, 오늘은 조금 빨라져 7시 43분에 해가 뜨겠습니다.

오늘 아침은 어제 같은 시간대 보다 2도에서 7도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예년 수준을 웃도는 기온이고요, 낮 기온도 어제만큼 올라서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에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어 있습니다.

현재 기온은 서울 영하 1.3도, 춘천은 영하 6.3도, 대전 영하 1.6도, 부산은 영상 1.8도입니다.

오늘 전국이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울릉도와 최동단 독도는 현재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고요, 낮 기온은 서울 5도, 부산 9도, 최서남단 가거도는 6도가 되겠습니다.

당분간 찬공기가 크게 남쪽으로 내려오지 못합니다.

주말 휴일에도 예년 기온을 웃돌면서 바깥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일요일 밤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이 비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방 감기가능 지수가 높겠는데요, 추위가 누그러들었다고 방심하지 마시고요, 실내 습도 조절과 함께 체온 관리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JTBC 핫클릭

전국 인플루엔자 주의보 발령…"위생수칙 잘 지켜달라"한국인 과체중 인식 비율, OECD국 중 비만율이 가장 낮지만…귤 칼로리, 100g당 39kcal…'귤 4개〈 밥 한 공기' 뚝딱!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