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녹즙 마시고 금연 성공하면 ‘힘찬홍삼’ 선물

금연 캠페인을 하는 풀무원녹즙의 건강 약속 추천 제품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과 ‘알로에와 바질씨드’. [사진 풀무원녹즙]
올 들어 담뱃값이 껑충 오르고 금연구역이 전면 확대되는 등 금연 정책이 한층 강화됐다. 보건복지부는 이와 함께 흡연 예방과 금연 지원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이미 지역 보건소를 통해 금연 상담, 금연보조제 제공 등 금연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다음 달부터는 일반 병·의원을 통해서도 금연 상담과 금연 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풀무원녹즙도 흡연 피해로부터 국민 건강 지키기에 나섰다. 풀무원녹즙은 새해를 맞아 ‘풀무원녹즙과 함께하는 건강한 약속’ 첫 번째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의 건강 약속 추천 제품인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과 ‘알로에와 바질씨드’를 3개월 간 음용하는 신규 고객 가운데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통해 3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하면 응원 선물로 ‘힘찬홍삼’을 증정하는 행사다.

참여를 원하는 신규 고객은 이달부터 4월 사이에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 클리닉에 참여해 금연을 시작하고 4~7월 중에 3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했다는 금연 성공 확인증을 풀무원녹즙 일일 배달 판매사원인 모닝스텝에게 제출하면 된다.

 풀무원녹즙의 건강 약속 추천 제품인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은 프랑스 왕실에서 즐겨 먹었던 귀족 채소인 아스파라거스와 토마토를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건강한 발효음료이다. 한 병에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 성분 30mg을 함유하고 있다.

 알로에와 바질씨드는 열처리를 하지 않아 영양이 풍부한 생 알로에와 바질씨드 1000알을 함유하고 있다. 한 병에 식이섬유 4000mg이 들어 있어 식이섬유 보충에도 좋다. 자연이 내린 이온 음료라고도 불리는 코코넛 워터를 담고 있어서 수분 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아스파라거스 발효 녹즙에는 일명 신선초라고 하는 명일엽이 들어 있다. 명일엽에는 비타민·철분·칼슘 등 미네랄은 물론 동물성 식품에만 있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B12에 황산화 성분까지 들어 있다. 특히 신진대사 활동을 촉진하는 비타민B1, 비타민C를 풍부하게 갖고 있어서 특히 겨울철 건강관리에 좋다. 수분이 부족하기 쉬운 겨울에는 충분한 수분과 함께 비타민 B와 E를 섭취해야 한다.

 유기농으로 재배된 명일엽에는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와 E는 물론 혈액 안에 있는 혈구 세포 속에 산소를 충분히 공급해 활성화시켜주는 유기 게르마늄(Ge)를 함유하고 있다. 피부를 윤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얼굴색까지 밝아지도록 도와준다.

  명일엽은 신선초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명일엽은 천사가 인류에게 가져다 준 유용한 식물(Angelicus utilis)이란 의미의 학명을 가졌을 만큼 우리 몸에 유용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명일엽 줄기를 꺾으면 나오는 노란 즙에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지닌 칼콘과 쿠마린 성분, 산소 공급을 활성화시켜 주는 유기 게르마늄이 들어 있다. 이들 성분은 다른 식품에서는 찾기 쉽지 않은 영양소이다.

 이렇게 유용한 성분을 다양하게 갖고 있는 명일엽이 제 기능을 발휘하게 하려면 녹즙을 내 마시는 것이 좋다. 신선한 유기농 명일엽을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짜내는 녹즙은 조리 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칼로리도 추가되지 않는다. 착즙 과정에서 섬유소가 끊어지면서 삼유소 사이사이 숨어 있던 영양분들이 그대로 녹즙에 담기게 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영양소 섭취가 쉽고 빠르다.

 풀무원녹즙 마케팅 관계자는 “순간 순간이 고비인 금연을 결심한 신규 고객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매일 응원하고자 한다”고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며 “건강 간식 등 다양한 응원 선물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