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가수 김현중, 여자친구 폭행 약식기소

1. 가수 김현중, 여자친구 폭행 약식기소

가수 김현중씨가 여자친구를 때려 상해를 입힌 혐의로 벌금 5백만원에 약식기소됐습니다. 검찰은 "피해자와의 합의가 이뤄졌고 김씨가 반성문을 제출하는 등의 정황을 참작했다"고 밝혔습니다.

2. OB맥주, 36년간 한강물 공짜로 써

오비맥주가 지난 36년간 남한강의 물로 맥주를 만들면서 지난해까지 최대 250억원에 달하는 물 사용료를 한 푼도 내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를 징수해야 할 경기도와 여주시가 서로 책임을 떠넘긴 결과입니다. 오비맥주는 "사용료를 부과받은 적이 없다"며 "지난 연말 처음으로 여주시가 12억원을 내라고 해 납부했다"고 밝혔습니다.

3. 맥주 수입 1억 달러 돌파…일본산 1위

수입맥주 열풍 속에 지난해 맥주 수입액이 재작년보다 25% 늘어 처음으로 1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판매량은 아사히·삿포로 같은 일본 맥주가 4년째 1위를 지켰고, 하이네켄을 비롯한 네덜란드 맥주가 2위, 독일 맥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4. 가족과 아침식사 46% '식구' 퇴색

'한집에 함께 살면서 끼니를 같이 하는 사람'이라는 '식구'의 의미가 갈수록 퇴색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가족과 함께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의 비율이 매년 줄어 2013년에는 처음으로 절반 이하인 46%로 떨어졌습니다.

JTBC 핫클릭

[뉴스브리핑] GOP 총기난사 임 병장에 '사형' 구형[뉴스브리핑] 로또 2등 당첨자, 3900여만원 전액 기부[뉴스브리핑] 지난해 독도 방문자 절반 '뚝'…이유는[뉴스브리핑] 대중교통 출·퇴근하다 다쳐도 산재 보상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