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밤 칼로리, 이렇게 먹으면 '효과 2배?' 다이어트 '톡톡'

'밤 칼로리' [사진 중앙포토]


 



밤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출출할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 따끈한 밤은 저녁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밤은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균형 잡힌 영양 간식이다.



밤 칼로리는 3알에 약 50Kcal 정도다. 밤 칼로리로 적고 또 밤에 함유된 타닌이라는 성분은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흰쌀밥의 100g당 칼로리가 약 125kcal로, 밥 칼로리에 비해 밤 칼로리가 훨씬 적은 편이다.



밤의 효능으로는 위장기능 강화에 도움이 많이 되며 동의보감에는 밤이 배탈과 설사에 효험이 있다고 기록돼 있다.



한의학에서는 밤의 성질이 따뜻해 소화기관을 강화하고 기운을 올려주는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으로 위장과 대장기능이 약해진 사람들이 밤을 챙겨 먹는다면 안 좋아진 소화기관을 완화할 수 있다.



비타민도 풍부한 밤은 비타민C, B1등이 풍부해 항상화 효과와 함께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



그밖에 생밤은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술안주로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밤 칼로리 소식을 전해 들은 네티즌들은 “밤 칼로리, 밥 칼로리랑 비교해보니 충격이군” “밤 칼로리, 맛도 있으니 안성맞춤” “밤 칼로리, 밤 많이 먹어야겠네” “밤 칼로리, 너무 작아서 먹기 귀찮다” “밤 칼로리, 조금밖에 안 나오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밤 칼로리’. [사진 중앙포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