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현아 ‘빨개요’, 美롤링스톤지 선정 MV 5위 '빨간 입술 요염한 포즈'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가 화제다.



현아가 ‘빨개요’의 뮤직비디오로 미국의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2014 베스트 뮤직비디오 10’중 5위를 차지했다.



현아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솔로음반 타이틀곡 ‘빨개요’로 미국의 대중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지가 최근 선정한 ‘10 Best Music Videos of 2014’에서 5위에 선정, 2014년에 발표된 전 세계 뮤비 중 아시아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미국의 대중음악 매거진 롤링스톤지는 현아의 ‘빨개요’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함께 소개하면서 “아메리칸 크로스오버에 굉장히 적합한 콘텐츠”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빨개요’는 미국의 테일러 스위프트의 ‘블랭크 스페이스(blank space)’, 비욘세의 ‘프리티 허츠(pretty hurts)’와 함께 나란히 2014년 베스트 뮤직비디오에 선정되며 미국 현지에서 각광받는 ‘현아’ 브랜드의 입지를 확인케 했다.



‘빨개요’는 공개직후부터 음원차트 1위는 물론, 국내외로 큰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뮤직비디오의 유투브 조회수가 작년 한 해만 2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유투브 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현아에 대한 미국 현지의 호평은 어제 오늘 일은 아니다. 현아는 데뷔 직후부터 독보적인 섹시함과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미국 유수의 언론에서 베스트 10대 아이돌로 뽑히기도 했다. 지난 3월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XSW)’에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참가해 무대 위에서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이에 앞서 미국 음악 전문지 스핀이 ‘버블팝’을 최고의 팝 싱글로 뽑으면서 일찌감치 미국 음악팬들의 조명을 받아왔다.



현아는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2014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음원 본상 후보에 오를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현아 빨개요’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