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문가 3인이 추천하는 놈코어 의상 연출법

무심하게 입은 것 같은 놈코어 룩. 평범하지만 특별하게 보이려면 아이템 하나하나 공들여 골라야 한다. 지금 당장 옷장 속에 걸려 있는 의류와 맞춰 입을 수 있도록 전문가 3인이 실용적인 연출법을 추천한다.



니트+통바지, 스웨트 셔츠+청바지, 롱코트에 모자

목까지 따뜻하게 덮어 주는 회색 계열의 터틀넥 니트 원피스와 검정 코트, 통바지, 클러치로 세련된 놈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놈코어 대표주자 ‘니트’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겨울철 자주 입는 니트와 고급스러운 캐시미어 소재의 의류는 놈코어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목까지 따뜻하게 덮어 주는 터틀넥

스웨터나 질감이 살아 있는 니트를 입으면 평범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멋을 표현할 수 있다. 여기에 청바지를 입고 운동화로 포인트를 주면 손쉽게 놈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요즘 다양한 길이의 통이 넓은 바지가 유행이다. 헐렁한 니트 아래 통바지를 입어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면 따뜻함과 멋을 동시에 살릴 수 있다. 전체적으로 같은 계열로 색상을 맞추는 것이 관건이다.

 여성은 회색 계열의 니트 원피스에 넉넉한 사이즈의 코트를 걸치는 것도 좋다. 평범한 니트에 무릎 길이의 치마를 함께 입으면 무심한 듯 멋스러운 의상이 완성된다. 신발은 로퍼(굽이 낮은 구두)로 마무리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면 스니커즈나 슬립온(끈 없는 운동화)을 신는다. 편안한 실루엣으로 통일감을 주었다면 벨트나 모자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남성은 니트에 청바지 밑단을 접어 입고 브라운 계열의 로퍼를 더해 주면 근사한 느낌이 난다. 의상이 무난하고 클래식한 경우 신발로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편안한 스웨트 셔츠와 스웨트 바지, 운동화 등으로 캐주얼한 놈코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편안한 멋 살린 ‘스웨트 셔츠’

고태용 디자이너


니트와 함께 놈코어 패션을 대표할 수 있는 아이템은 스웨트 셔츠다. 넉넉한 사이즈의 스웨트 셔츠는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고 공용으로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편안하면서도 같이 연출하는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풍길 수 있다. 예를 들면 스웨트 셔츠에 청바지를 함께 입으면 평범하면서도 편안한 감각의 캐주얼 의상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바지는 물론 치마,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과 잘 어울려 겹쳐 입기에도 좋다. 남성의 경우 검정이나 카키색 계열의 바지를 입어도 무난하다. 전체적인 색이 다소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독특하고 위트 있는 무늬나 화려한 색상 배색이 들어간 스웨트 셔츠와 심플한 모자,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세련된 놈코어 스타일이다.

 스웨트 셔츠가 인기를 끌면서 이번 겨울에는 트레이닝복을 연상시키는 스웨트 바지도 많이 나왔다. 스웨트 셔츠에 바지 밑단이 고무밴드로 처리된 스웨트 바지를 입으면 지금 막 운동하고 온 것 같은 스포티한 느낌이 난다. 여기에 흔한 티셔츠나 운동화 대신 코트와 로퍼를 선택하면클래식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놈코어 패션은 정해진 틀이 없다. 옷장에 있는 기본 아이템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재해석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넉넉한 사이즈의 체크무니 롱코트와 주름바지, 스니커즈로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멋을 낼 수 있다.


넉넉한 사이즈의 ‘롱코트’

우영미 디자이너


요즘 같은 겨울에는 뻣뻣한 펠트 소재로 된 넉넉한 사이즈의 롱코트와 면 소재의 바지를 입으면 코트의 고급스러운 멋이 살아나는 놈코어 의상

을 연출할 수 있다. 온몸을 감싸는 롱코트로 팔의 길이에는 맞추되 어깨선은 내려오는 모양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 짙은 남색이나 회색 계열의

정장 느낌이 나는 모직 코트에 청바지나 캐주얼한 바지를 입는 것도 평범하면서도 색다른 멋을 살릴 수 있다.

 세련된 느낌의 놈코어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코트와 안에 입는 옷의 색상 조합을 잘 활용하길 추천한다. 흰색 티셔츠에 검은색 코트나 재킷을 걸치는 등 흰색과 검정을 적절히 활용하면 좋다. 여기에 주름이 길게 내려오는 통 넓은 바지를 더해 주면 훨씬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남성의 경우 기본적인 액세서리를 잘 활용하면 간단하게 놈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무심코 동여맨 목도리나 깊게 눌러쓴 플로피 햇(챙이 넓은 모자)만으로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다. 구두보다는 편안한 스니커즈가 어떤 바지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연출하기 쉬운 아이템이다. 이와 함께 금속 손목시계나 검은 안경테를 더해 강약을 살린 정제된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글=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사진=우영미 브랜드·바나나리퍼블릭·비욘드클로젯·폴앤앨리스·브루노말리·크리스찬 루부탱·케즈·MCM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