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방법



다음은 좋은 운을 불러들이는 몇가지 방법들입니다. 『지금부터 시작하는 성공습관』(요시카와 나미 지음, 강성욱 옮김, 출판사 ‘경성라인’)이라는 책에서 발췌했습니다.

1. 행운의 여신은 반짝이는 곳에 찾아온다. 머리와 얼굴에서 윤기가 나도록 자신을 가꾸고 명랑하게 행동하자. 당신에게서 발산되는 빛이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해준다



2. 긍정적인 말을 쓰자. 말은 음(音)이 되어 당신을 감싸고 있는 에너지에 영향을 미친다. "돈이 없어" "정말 못살겠어"이런 빈곤한 말은 빈곤한 울림이 돼 빈곤을 낳는다.



3. 집 구석구석을 깨끗이 청소하자. 풍수에서는 지저분한 집에는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고 한다.



4. 등을 꼿꼿이 펴서 발끝부터 에너지가 잘 활성화되도록 하자. 에너지라는 것이 원래 발에서 꼬리뼈를 통해 등뼈로 전달된 후 오른쪽 방향으로 나선을 그리면서 머리 끝까지 상승하기 때문이다. 등을 쭉 펴고 활기차고 씩씩하게 걸어보자.



5. '시험'을 피하지 마라. 감당하기 힘든 일이란 신이 보낸 선물이다. 시련을 감수하려 애쓰는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



6. 덕을 쌓아라. 덕이란 별 것 아니다. 누군가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는 것, 따뜻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것, 격려하고 응원하는 것이다. 덕이 쌓이면 기적이 일어난다.



7. 빠르게 착수하라. '해야지, 해야지'하며 실행하지 못할 때 더 괴롭다. 차라리 바로 해버리면 마음이 편하다. 그리고 그 일은 스스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사흘이 멀다하고 점(占)집을 찾아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직속 상사에 대한 불만 때문이었죠. "회사를 그만둬야 할까요." 이런 걸 물어보고 다녔습니다. 만난 점쟁이마다 각각 다른 말을 해주는 통에 헷갈리기만 하더군요.



그러다가 서울 한남동의 한 용한 점쟁이가 그러더군요."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그 말을 듣고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내가 불평한다고해서 상사가 바뀌는 게 아니라는 걸 깨달았죠. 그후론 점집의 최고 기능이란 '인생상담'이라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위에 소개한 7가지는 이 책 속에 소개된 '성공비법' 100가지 중 일부입니다.



신년 계획을 세울 때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네요. 강남통신에서는 14일자에 여러분의 신년계획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추첨을 통해 상품도 드립니다. 자신만의 신년계획을 강남통신 페이스북 메시지나 e메일(gangnam@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자신의 멋진 계획과 노하우를 공유해서 덕을 쌓을 좋은 기회입니다!



박혜민 기자 acirf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