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알림] 새 필진 8명 … 깊이 있는 오피니언면

앞서가는 통찰력으로 어젠다 설정을 주도하고 균형 잡힌 대안을 제시해온 중앙일보 오피니언면이 새해를 맞아 더 깊고 풍부해집니다.



 국내외 현안을 심층 분석하는 간판 칼럼인 ‘중앙시평’에 한국 자본주의의 문제점을 예리하게 파헤쳐온 장하성 고려대 경영대학원 교수, 정통 자유주의 시각에서 정치·경제·사회문제를 깊이 있게 분석해온 소설가 복거일씨가 새로 참여합니다. 국제통화기금(IMF) 이코노미스트, 아시아개발은행(ADB) 수석 이코노미스트, 대통령 국제경제보좌관을 지낸 이종화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와 한국 교육을 폭넓게 다뤄온 박경미 홍익대 수학교육과 교수도 시평 필진에 합류합니다.



 금요일에는 우리 시대의 대표적 시인인 고은씨가 ‘고은의 편지’를 선보이고 ‘토요칼럼’에는 스테판 해거드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UCSD) 석좌교수가 글로벌한 시각에서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치의 흐름을 심층 분석합니다.



 ‘삶의 향기’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을 역임한 대표적인 작곡가인 이건용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오페라 단장과 중견화가 전수경씨가 가세해 잔잔한 예술세계의 감동을 전할 것입니다.



 중앙일보 오피니언면의 품격을 높여온 이홍구(본사 고문) 전 총리·김영희 국제문제 대기자·송호근(사회학) 서울대 교수의 기명칼럼과, 장달중(정치외교학) 서울대 명예교수·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문정인(정치외교학) 연세대 교수·조윤제(경제학) 서강대 교수·김병연(경제학) 서울대 교수·강원택(정치학) 서울대 교수의 ‘중앙시평’은 올해도 변함없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