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다이제스트] 아시안컵 출전 북한 축구대표팀 감독 교체 外

아시안컵 출전 북한 축구대표팀 감독 교체



북한 축구대표팀이 30일 아시아축구연맹(AFC)에 호주 아시안컵 최종 엔트리를 제출하며 조동섭 감독 선임 사실을 공개했다. 조 감독은 2011년 카타르 아시안컵 본선에서 북한 대표팀을 이끈 지도자로, 지난 10월 인천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지나친 항의로 공식 경기 12개월 출전 정지 징계를 받은 윤정수 전 감독을 대신해 북한 대표팀을 이끈다.



여자프로농구 KDB생명 안세환 감독 사퇴



여자프로농구 구리 KDB생명의 안세환 감독이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30일 자진사퇴했다. 지난해 3월 부임한 안 감독은 지난 시즌을 5위로 마친 데 이어 올 시즌에도 최하위에 머무는 등 부진이 이어지자 구단에 사퇴 의사를 밝혔다.



프로농구 삼성, KGC 꺾고 원정 11연패 탈출



프로농구 서울 삼성이 30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안양 KGC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4쿼터 종료 직전에 터진 리오 라이온스의 역전 버저비터에 힘입어 72-71, 한 점차 승리를 거두고 시즌 3연패와 원정 11연패의 사슬을 끊었다. 라이온스는 결승 득점을 포함해 23점 8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바르셀로나 항소 기각 백승호 등 출전 금지



스페인 프로축구 FC 바르셀로나가 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기한 ‘유소년 이적 위반’ 징계에 대한 항소가 30일 기각됐다. 이에 따라 국제축구연맹(FIFA)이 바르셀로나의 한국인 유망주 백승호·이승우·장결희에 대해 만 18세까지 공식 경기 출전을 금지한 조치도 계속 이어진다. 바르셀로나는 내년 이적시장 참여가 금지되며, 45만 스위스프랑(5억 원)의 벌금도 물어야 한다.



프로축구 전남 크로아티아 공격수 영입



프로축구 전남 드래곤즈가 크로아티아 21세 이하 대표팀 출신 공격수 미슬라프 오르시치(22)를 임대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르시치는 자국리그와 이탈리아 세리에B(2부리그), 슬로베니아 1부리그 등을 거쳤으며, 빠른 발과 정확한 크로스가 장점이다.



천재 야구 소녀 데이비스 ‘AP 올해의 선수’



미국의 천재 야구 소녀 모네 데이비스(13)가 30일 AP통신이 선정한 올해의 여자 선수로 뽑혔다. 데이비스는 지난 8월 리틀야구 월드시리즈에서 필라델피아 연합팀의 선발 투수로 출전해 시속 110㎞가 넘는 공을 던져 사상 첫 여자 승리투수라는 진기록을 썼다. 그는 테니스 스타 서리나 윌리엄스 등을 제쳤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