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존슨앤드존슨, 5초 내 혈당 측정 … 당뇨 관리 쉬워졌네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 혈당 측정기 ‘원터치’ 브랜드(이하 원터치)의 모든 제품이 혈당측정기의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 15197 기준을 충족해 인정받고 있다. ISO 15197 기준에 부합하려면 200건 이상의 임상검증 결과가 있어야 한다. 존슨앤드존슨 원터치 브랜드 제품은 ISO15197이 요구하는 조건보다 많은 임상 결과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터치의 모든 제품은 고유의 원터치 패스트드로(OneTouch Fastdraw)기술이 적용돼 있다. 소량의 혈액만으로 5초 안에 혈당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혈액 내 포도당(글루코스)에만 반응하는 제품이라 정확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원터치의 설명이다. 두 개의 전극을 통해 혈액 내 포도당 수치를 각각 채취한 후 그 결과값의 차이가 일정 오차범위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을 보여주는 이중측정 기술(DoubleSure Technology)도 보유하고 있다.



◆원터치 셀렉트 심플(One Touch Select Simple·사진)=원터치의 장점인 빠르고 정확한 혈당측정은 물론 버튼 없는 디자인을 도입해 사용의 편리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 코딩 제품들은 혈당 측정 전 시험지를 혈당측정기에 삽입 후 버튼을 눌러 코드번호를 맞추거나 코드칩을 끼우는 코딩 과정이 필수적이지만 원터치 셀렉트심플은 혈당측정기에 시험지를 삽입하고 혈액을 묻히기만 하면 혈당 측정이 가능하다.



원터치 관계자는 “기존의 코딩 혈당측정기를 사용할 때보다 혈당 측정에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코딩 과정에 어려움을 겪던 환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면서 “저혈당과 고혈당 시, 소리로 혈당상태를 알려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적정한 혈당 범위나 목표혈당치에 대한 정보에 익숙하지 않아 당뇨병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나 개인용 혈당기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환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권했다.



◆원터치 울트라 이지(One Touch Ultra Easy)=한 손에 들어오는 슬림한 디자인과 핑크·그린·실버의 3가지 색상을 바탕으로 원터치 측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휴대성이라는 장점을 앞세운 제품이다. 500건의 혈당 측정 기록을 저장해 주는 대용량 메모리 기능이 있다. 두 개의 전극을 통해 혈액 내 포도당 수치를 각각 채취한 후 그 결과값의 차이가 일정 오차범위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을 보여주는 이중측정 기술(DoubleSure Technology)을 탑재했다. 원터치 관계자는 “시험지를 꽂으면 저절로 전원이 켜지는 기능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한국 존슨앤드존슨 메디칼=의료기기 및 수술용 재료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존슨앤드존슨 메디컬의 자회사다. 심혈관 치료기구, 봉합사, 인공관절, 소독기, 내시경 수술기구, 자동 봉합기, 혈당 측정기 등 환자의 건강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만·홍콩·한국을 포괄하는 북아시아 지역을 총괄한다. 존슨앤드존슨의 철학(Credo)에 따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