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진] “하고 싶은 음악 하겠다” 연말 달군 싸이 콘서트



































가수 싸이의 연말 콘서트 ‘올나잇스탠드2014’가 20일 저녁 8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싸이가 열정적인 무대로 1만2000여 관객들을 매료했다.



지난 2001년 ‘새’로 데뷔한 싸이는 ‘연예인’, ‘챔피언’, ‘아버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2012년 내놓은 ‘강남 스타일’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2개월만에 유투브 조회수 2억7000만 건을 넘기는 등 전세계를 열광시키면서 싸이는 월드스타로 거듭났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지난 4일 유투브 조회수 집계 최대 한도인 21억4748만3647건을 넘어서기도 했다.



올해로 데뷔 14주년을 맞은 싸이는 이날 콘서트에서 “과한 칭찬을 받아 제 정신을 돌아오는데 2년이 걸렸다”며 “내년부터는 정말 편하게 활동하겠다. 내가 하던대로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싸이는 또 “‘강남스타일’처럼 다른 나라 사람들도 좋아해준다면 더 좋겠지만 묵묵히 하고 싶은 음악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싸이는 지난 2003년부터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 ‘올나잇 스탠드’ 콘서트를 열었다. 지난 19일부터 열린 올해 콘서트는 오는 24일까지 총 5회 공연이 열린다. [사진 뉴시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