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키장에서도 빛나는 뷰티 노하우 #1

양 볼 위에 놓인 눈인지, 각질인지 모를 정체 불명의 하얀 가루와 혈색 없이 칙칙한 입술로 설원을 누비고 있지는 않은지. 눈을 반사판 삼아 촉촉한 피부와 비비드한 립 컬러만으로도 ‘꽃보더’가 될 수 있으니, 스키도 타고 님도 얻을 수 있는 스키장 뷰티 전략 키워드 여덟 가지만 기억해두자.



[슈어] SNOW BEAUTY





1 마죠리카 마죠르카 퍼프 데 치크 스트로베리 믹스 7g 2만원



2 베네피트 인스턴트 컴백 페이셜 세럼 30ml 6만8천원대



3 아벤느 트레 오뜨 프로텍씨옹 크림 쌍 파르팡 SPF50+ PA+++ 50ml 3만2천원



4 디올 디오리픽 베르니 762호 12ml 3만5천원



5 바비브라운 립 칼라 몰트 쉬머 3.5g 3만8천원대



6 한스킨 애프터 쁘티 에스 배리어 크림 30ml 4만원



7 트릴로지 울트라 하이드레이팅 페이스 크림 75ml 5만6천원



8 메이크업 포에버 페이스 앤 바디 50ml 5만5천원





KEYWORD 1

닦아내는 타입의 에센스 워터



BEFORE CARE:각질 정돈과 동시에 촉촉한 피부 초석을 다져라



여름에 까맣게 그을린 얼굴과 달리 스키장에서 탄 얼굴이 얼룩덜룩한 이유는 바로 각질 때문. 겨울 각질은 딱딱하게 뭉치고 굳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공들이는 여유가 필요하다.



스크럽은 효과가 뛰어나지만 되레 피부를 예민하게 해 홍조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하고, 일주일 전부터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워터 에센스로 매일 피부를 닦아내듯 정돈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혹은 오일을 함유한 토너를 활용해도 좋다. 토너는 세안 후 화장솜에 듬뿍 묻혀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는데, 여유가 있다면 이마, 볼, 턱에 3분간 화장솜을 밀착시킨 뒤 닦으면 더욱 쉽게 닦아낼 수 있다.



이렇게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하면 다음 단계의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되고 에센스의 영양 성분이 충분히 전달되어 피부가 촉촉해진다. 피부가 건조할수록 점성이 강한 제품을 선택해 영양과 보습에 한층 더 힘쓸 것. 쫀쫀한 텍스처가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을 해 이후 메이크업의 밀착력도 높여줘 찬 바람에도 끄떡없는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1 구달 워터레스트 톤업 퍼스트 에센스 150ml 3만2천원



2 코스메 데코르테 비타 드 레브 150ml 5만7천원



3 한율 진액 스킨 150ml 3만5천원



4 손앤박 뷰티 워터 340ml 2만5천원



5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세럼 엑스트라 컨센트레이티드 40ml 11만원대





KEYWORD 2

보습 폭탄 마스크 팩



BEFORE CARE:칼바람에 맞서기 위한 10분 특급 보습 작전!



순간적으로 보습력을 높일 때 효과적인 방법. 각질을 정돈한 피부에 젤 혹은 크림 타입의 워시 오프 마스크를 얇게 두 번 겹쳐 바르고 5~10분간 흡수시킨다. 기다리는 시간 동안 모발을 말리면 헤어 드라이어의 열로 인해 피부 수분까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얻는 셈.



이후 물로 씻지 않고 미지근한 물을 적신 화장솜 혹은 타월로 닦아낸다. 피부가 민감할 땐 물 대신 온천수를 적셔 닦으면 자극 없이 마스크를 제거할 수 있다. 수분 공급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성분의 제품을 선택하고,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할 때는 비타민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추천한다.



피부가 트고 각질이 일어났다면 마스크 팩에 페이셜 오일을 2~3방울 섞어 바를 것. 시트마스크보다 깔끔하게 흡수되어 즉시 메이크업이 가능하고, 닦아내면서 한 번 더 각질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다.



1 스킨푸드 블랙슈가 허니 마스크 워시 오프 100g 8천8백원



2 존마스터스오가닉 칼렌듈라 하이드레이팅 & 토닝 마스크 57g 5만9천원



3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마스크 75ml 3만원



4 미즈온 베타 레몬 탄산 팩 100g 1만8천원



5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125ml 10만원



6 프레쉬 블랙티 인스턴트 퍼펙팅 마스크 50ml 8만2천원





KEYWORD 3

리치 크림과 멀티 밤의 이중 케어



BEFORE CARE:슬로프에 나서기 직전, 그리고 틈틈이 수분 보호막을 사수하라



피부의 정상적인 수분 함유량은 10~15%. 그러나 슬로프 위에서 맞는 찬 바람처럼 외부 자극에 의해 수분 함유량이 10% 미만으로 저하되면 피부는 건조해진다. 따라서 피부 표면에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줘야 피부 속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영양이 풍부한 리치 크림을 선택해 바르고, 숙소를 나서기 직전 한 번 더 덧발라 수분을 이중 잠금할 것. 스킨푸드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크림은 숲 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 추출물 및 세라마이드 함유로 피부 위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스키장에서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멀티 밤을 휴대하고 다니며 바람에 노출된 입술, 고글이 닿는 눈 밑, 머리카락과 같은 부위에 수시로 덧바를 것. 손가락으로 녹여 건조한 부위에 펴 발라주면 된다. 얼굴과 모발, 보디 피부까지 두루 사용이 가능한 스킨푸드 아보카도 멀티 밤은 유분이 적고 피지선이 발달되지 않은 부위까지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해준다.



1 스킨푸드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크림 강력한 보습 효과의 아보카도 추출물 30%와 수분막 형성에 효과적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78ml 1만8천원



2 스킨푸드 아보카도 멀티 밤 손가락으로 살살 녹여 건조한 부위를 중심으로 펴 바르면 아보카도 오일이 즉각적인 보습력을 선사한다. 30g 1만2천원





KEYWORD 4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의 쿠션 팩트



BEFORE CARE:마지막 피부 점검, 자외선 차단과 결점 커버를 동시에



스키장에서 자외선 차단제 없이 나선다는 것은 무기 없이 전쟁터에 나서는 것과 마찬가지. 자외선 80~90% 이상이 스키장에 쌓인 눈에 반사되기 때문이다. 이는 한여름 모래사장보다 무려 4~5배가량 높은 햇빛 반사율 수치. 때문에 피부에 그대로 노출되는 자외선 비율도 훨씬 높아졌다.



따라서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하지만, 여러 제품을 덧발랐다간 찬 기온에 베이스가 들뜰 수 있다는 오류가 따른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쿠션 팩트.



스킨푸드 로열허니 커버 바운스 쿠션은 SPF50+ PA+++의 국내 기준에서 가장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를 겸비한 제품으로 스키장 자외선 차단에 적합하다.



커버 효과 역시 뛰어나 피부 결점을 꼼꼼하게 가려주어 따로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원하는 피부 연출에 따라 두드리는 횟수를 달리하는 것도 노하우. 여러 차례 두드릴수록 더 높은 커버력과 매끈한 광택을 사수할 수 있다.



스킨푸드 로열허니 커버 바운스 쿠션 SPF50+ PA+++ 바운스 쿠션을 내장해 사용 내내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다. 뛰어난 커버력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한 번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용이한 아이템. 15g 2만3천원



기획 = 김여진, 전아영(프리랜서)

사진 = 임상현, 어시스턴트 = 강재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