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가 820만원선, 단지앞 BRT정류장 … 가격·교통 경쟁력 ‘으쓱’

금강주택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분양가가 3.3㎡당 700만원대부터 공급되고 있다. [사진 금강주택]
금강주택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분양가가 3.3㎡당 700만원대부터 공급되고 있다. 평균 분양가는 820만원 선으로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하다. 의정부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이 한국감정원 2014년 9월 기준으로 3.3㎡당 876만원으로 나타나고, 지난해 4월 분양한 민락대우푸르지오의 분양가격이 3.3㎡당 800만~850만원선임을 감안할 때 금강펜테리움의 가격경쟁력은 우수하다는 평이다.



의정부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6층, 8개동에 총 716가구가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60㎡ 310가구, 84㎡ 406가구로 구성된다. 전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현재 미계약 분 동·호지정 계약 중에 있다. 1·2층으로 설계된 견본주택에는 1층에는 60㎡ 타입, 84㎡ 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됐다. 2층에는 최상층 세대에게 제공되는 다락방 유니트가 설치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각 유니트에는 연일 방문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고 있으며, 상담석엔 관람을 마친 방문객들의 상담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연일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는 이유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단지 앞 BRT 정류장이 위치해 있고 중심상업지구와 민락천이 가까운 위치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기 때문”이라면서 “중소형 위주의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전세대 4베이 설계=금강주택은 다양한 특화시설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4베이는 방·거실·침실 등 주 공간 4개를 전면에 배치한 설계로 실내가 항상 쾌적하고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나며 공간 효율성이 높다.



 전용면적 60㎡은 가족수에 따라 다양하게 침실공간을 변형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가 설계됐다. 침실붙박이장·주방수납장 등 요소요소에 필요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줬다.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을 유도했다.



 전용면적 84㎡ A타입에는 주방 옆 알파공간이 조성됐다.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방 또는 대형 펜트리 공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안방에는 워크인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단지내에는 의정부에서 보기 힘든 대형 실내체육관을 마련했다. 입주자들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다양한 실내 운동을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실내체육관 안에는 약 60m의 조깅트랙과 실내농구장·탁구장·배드민턴장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갤러리월 등이 만들어진다. 아울러 단지 중심부에 대규모 중앙광장·산책로·단지내텃밭도 마련된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방마다 디지털 온도 조절기를 설치했다. 이로써 난방비를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주차장에는 통제센터가 설치돼 외부 차량의 출입을 관리할 수 있다.



 ◆BRT 정류장 단지 바로 앞=의정부 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 앞에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출발하는 정류장이 위치한다. 지구내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정시운행률이 지하철과 거의 비슷해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린다. BRT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권 출퇴근은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2014년 개통하는 민락2지구를 관통하는 3번국도 우회도로와 2017년 개통하는 구리-포천 고속도로도 있다.



 교육시설로는 민락초·송양중·송현고 등이 있다. 지구 내 신규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추가로 조성 중에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지구 내에 이마트·코스트코·메가박스(예정)등이 조성돼 있다. 단지의 남서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돼 있다. 중심상업지구엔 카페·학원·편의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민락2지구에는 총3만1245㎡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인 낙양물사랑 공원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에 민락천이 흐르고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돼 산책과 운동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미군기지이전·GTX개통 등 개발호재=의정부시는 반환 미군부지 개발, GTX 개통 등 주변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우선 반환 미군부지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의정부에 있는 미군 기지는 모두 8곳이다. 땅 규모만 570만m²에 이른다. 이미 5개 기지는 2007년에 반환돼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2016년 이후 3개 기지도 반환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반환된 미군기지를 활용해 기반시설 확충에 활용하고 있다.



 광역교통망 호재도 갖췄다. 기획재정부는 2015년 GTX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예비 타당성조사를 진행한 후 2017년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전망이다. GTX가 개통되면 의정부에서 강남권까지 30분내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민락동 산 90-2번지(민락2지구 이마트 맞은편)에 있다. 문의 1899-7566.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