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뉴스 브리핑] 그린피스 "한빛원전 가동 중단" 촉구

1. 그린피스 "한빛원전 가동 중단" 촉구

국제 환경단체 그린피스가 전남 영광의 한빛원전 앞에서 160개의 십자가를 세우고 부실한 자재를 사용한 3, 4호기의 가동을 멈추라고 촉구했습니다. 십자가 160개는 한빛원전에서 일어난 사고 건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위험성이 인정된 '인코넬 600' 자재가 사용돼 문제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2. 먼로에 보낸 디마지오 편지…8700만원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의 전설인 조 디마지오가 부인이었던 마릴린 먼로에게 보낸 편지가 경매를 통해 우리돈 8천7백만원에 팔렸습니다. 디마지오는 1954년 결혼한지 몇달 만에 먼로가 이혼 의사를 밝히자 이를 되돌리기 위해 편지를 썼지만, 결국 이혼을 막지는 못 했습니다.

3. 서울시 '루돌프 타요버스' 26대 운행

빨간코와 사슴뿔을 단 루돌프 타요버스가 서울에 등장했습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시가 오늘부터 한 달가량 26대를 운행하는데 버스는 LED 방식의 눈동자 스티커를 통해 다양한 표정도 선보이게 됩니다.

4. 20대 여성, 버스 기사에 흉기 휘둘러

시내버스 안에서 칼날의 길이가 4cm의 접이식 칼을 휘둘러 운전기사의 목에 상처를 낸 여성 승객 29살 김모 씨가 붙잡혔습니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요금통에 동전을 넣는 과정에서 시비가 붙은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JTBC 핫클릭

[뉴스브리핑] 국방부 "경기도 양주 일대 땅굴 주장 허위"[뉴스브리핑] 카메라 훔친 일본선수, 내달 한국서 재판[뉴스브리핑] "오토바이 '포트홀' 사망사고, 국가배상"[뉴스브리핑] "허니버터칩 끼워팔기 실태 파악하겠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