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014 인기검색어 결산', 올 한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월별 1위는?"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올해 가장 인기있었던 최다 검색된 단어를 순위별로 정리한 ‘2014 인기검색어 결산’를 공개했다.



네이버가 올 한해 동안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에서 네이버 통합검색창을 통해 많이 입력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의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로 PC에서는 ‘다음’, 모바일에서는 ‘날씨’가 각각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2014 인기검색어 결산’은 2014년 1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 통합검색창에 많이 입력한 키워드를 대상으로 집계했다. 올해는 ▲ 전년도에 비해 검색횟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전년 대비 상승’ ▲ 절대량 기준으로 가장 많이 입력한 ‘최다’ ▲ 월별로 가장 많이 검색한 ‘월별’ ▲ 인물, 영화, 음악 등 분야별로 가장 많이 입력한 ‘분야별 등 4가지 기준으로 인기검색어를 산출했다. 한마디로 ‘2014 인기검색어 결산’은 전년대비 상승과 최다, 월별, 분야별로 나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전년 대비 상승한 검색어는 ‘세월호(1위), ‘유튜브’(2위), ‘아이폰6’(3위), ‘일진의 크기’(4위), ‘만수르’(5위), ‘유병언’(6위) 등이다.



월별로는 ‘별에서 온 그대’(1월), ‘김연아’(2월), ‘신의 선물 14일’(3월), ‘세월호’(4월), 이건희’(5월) 등이 나열됐다.



‘2014 인기검색어 결산’와 관련해 PC와 모바일의 네이버 통합검색창에 가장 많이 입력된 ‘최다’ 인기검색어는 PC에서는 ‘다음’, 모바일에서는 ‘날씨’가 각각 1위를 기록한 가운데, PC에서는 연중 꾸준한 유입량을 보이는 소위 스테디 키워드인 ‘구글’, ‘국민은행’, ‘농협’, ‘페이스북’ 등이 10위권에 올랐으며, 모바일에서는 스테디 키워드 이외에도 ‘웹툰’, ‘영화’, ‘일베’ 등이 10위권 내에 올랐다.



꾸준히 검색창에 유입되는 ‘최다’ 검색어에 오른 ‘다음’, ‘날씨’ 등의 키워드의 경우 월별 차이를 보여주는 데 의미가 없어 이번 ‘월별’ 인기검색어 집계에서는 제외돼 산출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2014 인기검색어 결산’. [사진 네이버 ‘2014 인기검색어 결산’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