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앙일보시사미디어SM지사, 우리가족건강지키기 - 중년건강 편 개최





11월 눈의 날과 당뇨의 날을 맞아 중앙일보시사미디어SM지사에서는 우리가족건강지키기-중년건강 편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part1에서는 루테인의 효능 및 연령별 안과질환이란 주제로 눈건강을 part2에서는 당뇨병 관리를 위한 자가혈당 측정의 중요성, 당뇨건강에 대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최근들어 루테인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졌는데 가장 큰 원인은 황반변성 환자수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고, 노인병으로 인식되었던 황반변성이 젊은 층까지 확대되면서 더욱 관심이 늘고 있다. 이에 루테인 제품을 복용하여 눈건강을 예방할 수 있다.

헬시그루-눈에좋은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이 포함되어 나이가 들수록 흐리게 보이고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시켜 주어 건강한 눈으로 지켜주는 프리미엄 눈 건강기능식품이다.







당뇨는 현재 전 세계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질병 중 하나다.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규칙적인 혈당 관리가 중요한데, 원터치’는 존슨앤드존슨메디칼의 혈당 측정기 브랜드로, ‘원터치 울트라이지’, ‘원터치 셀렉트심플’ 두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원터치 셀렉트 심플’은 버튼이 없는 디자인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시험지를 측정기에 꽂은 후 시험지에 혈액을 묻히기만 하면 바로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원터치 울트라이지’는 한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용이하며, 핑크, 그린, 실버의 세련된 컬러로 출시되어 있다. 또한 500회 측정이 가능한 대용량 메모리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의 모든 제품은 이중 측정방식 (Double Sure™ Technology)이 적용된 앞선 시험지 기술을 제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원터치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원터치 고객서비스 센터(080-555-4499, www.onetouch.co.kr)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part2. 당뇨건강 강연에는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당뇨혈관센터 이은정 교수님께서 강의해주셨는데,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 당뇨혈관센터는 지난 4월 당뇨전문센터와 심뇌혈관센터를 결합한 통합센터로 새롭게 출발했다. 두 센터의 시너지를 높인 통합의료시스템은 환자의 목표 혈당을 유지하면서 합병증을 빈틈없이 점검하고 적극적인 예방과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는 환자 중심의 맞춤형 의료를 더욱 강화했다.

전문의료진은 당뇨팀, 심혈관팀, 뇌혈관팀, 특수클리닉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합 교육센터와 진료 코디네이터 운영 등을 통해 환자의 건강한 식사습관과 생활습관을 잡아주고 있다. 또한 신의료 기술 도입과 개발을 위해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