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소스만 잘 골라, 찜





[레몬트리] 날이 쌀쌀해지니 더 든든히 식구들 챙겨 먹이고 싶다. 고르곤촐라치즈, 피넛, 두반장 등 재료와 소스의 조합으로 쉽게 완성하는 건강 찜 요리.

청경채두부찜

“뱃살 늘어나는 남편에게 채소찜을 권해요. 두반장을 베이스로 한 마파두부소스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맛이죠. 애피타이저로 내기도 좋은 메뉴예요. 생땅콩이 없으면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청경채 대신 브로콜리, 단호박 대신 감자, 고구마를 넣어도 어울려요.”



재료

마파두부소스 1팩, 청경채 4포기, 두부 1/2모, 단호박 1/4개, 생땅콩 20개



만들기

1 청경채는 씻어서 2등분하고, 두부는 깍둑썰기 한다. 단호박은 씻어 껍질째 웨지 모양으로 썬다.

2 냄비에 물과 생땅콩을 넣고 그 위에 찜기를 올린 후 단호박을 넣는다.

3 ②가 끓기 시작한 후 10분 정도 지나 단호박이 80% 정도 익었을 때 청경채와 두부, 마파두부 소스를 찜기에 올린다.

4 5분 정도 지나면 찜기의 재료를 꺼내 그릇에 담고, 냄비의 생땅콩을 건져 껍질을 벗긴다. 땅콩을 굵직하게 다져 올린다.



INSTANT LIST

아워홈 마파두부소스 두반장, 굴소스에 양파, 돼지고기, 대파 등 갖은 양념을 넣어 만들었다. 140g 1천6백20원.

풀무원 국산콩 두부 1등급 국산콩을 갈아 만들고 천일염을 사용해 응고시켰다. 3천8백원.













대하맥주찜

“대하를 굽거나 쪄서 먹었다면 이번엔 비어치킨처럼 맥주를 넣어 요리해보세요. 맥주의 풍미가 어우러진 새콤한 국물이 이국적이에요. 풍미가 진한 에일 맥주를 사용하면 더 좋아요. 상큼한 아몬드 드레싱을 따로 내서 새우를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재료

맥주 500㎖, 아몬드 드레싱 1/2컵, 대하 20마리, 레몬 1개, 타임 4줄기



만들기

1 대하는 깨끗이 씻어 손질한다. 레몬은 껍질을 씻고 웨지 모양으로 썬다.

2 냄비에 대하, 맥주, 레몬을 넣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3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대하가 붉게 변할 때까지 끓인다.

4 대하가 붉어지면 뚜껑을 열어 알코올을 날린 후 타임을 올린다. 5 아몬드 드레싱을 곁들여 낸다.



INSTANT LIST

CJ 빕스 아몬드 드레싱 패밀리레스토랑 빕스의 샐러드바 드레싱으로 휘핑크림, 코코넛밀크, 아몬드가 주재료. 245g 2천6백50원.

아마르코드 미도나 맥주 이탈리아의 맥주 명장이 만든 프리미엄 에일 맥주다. 알코올 도수 6.5, 500㎖ 1만원.













모둠조개크림찜

“집에서도 손쉽게 이탈리아식 조개찜을 만들 수 있어요. 고르곤촐라치즈소스는 진해서 맛이 고급스러워요. 닭갈비 먹고 밥 볶아 먹듯이 남은 국물에 면을 넣어 파스타로 먹거나 누룽지나 밥을 넣어 리소토로 먹으면 한 끼가 든든하게 해결돼요.”



재료

고르곤졸라 스파게티소스 2팩, 볶아먹는 야채믹스 1봉, 개조개 2마리, 홍합 500g, 모시조개·바지락 200g씩, 청주 2컵



만들기

1 조개는 모두 해감한 후 껍데기를 솔로 문질러 깨끗이 씻는다.

2 큰 냄비에 모든 조개와 청주를 넣고 끓인다.

3 조개 껍데기가 벌어지기 시작하면 고르곤졸라 스파게티소스를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위에 채소를 올려 섞는다.

4 채소의 숨이 죽으면 불을 끄고 상에 낸다.



INSTANT LIST

청정원 고르곤졸라 스파게티소스 푸른곰팡이를 숙성시킨 진한 고르곤촐라치즈와 크림소스를 베이스로 양송이버섯, 마늘 등을 넣었다. 2인분 250g 4천원.

풀무원 그대로 볶아먹는 야채믹스 씻어 다듬은 숙주, 시금치, 단호박, 고구마, 당근이 들어 있다. 데리소스가 동봉된 제품. 200g 3천6백원.













닭다리살꽃빵찜

“허브에 마리네이드한 이 제품은 닭다리살이라서 팍팍하지 않아요. 피넛소스는 고소해서 아이들도 잘 먹지요. 실파 대신 부추를 곁들여도 되고, 어른들을 대접할 때는 훈제 오리로 하면 좋아요.”



재료

허브치킨 1팩, 피넛소스믹스 1봉, 꽃빵 8개, 실파 10대, 물 110㎖, 식용유 2큰술



만들기

1 실파는 씻어 6cm 길이로 썰고, 허브치킨은 한 입 크기로 도톰하게 썬다.

2 찜기에 종이포일을 깔고 치킨과 꽃빵을 올린다.

3 ②의 찜기를 김이 오른 냄비에 올려 10분 정도 익힌다. 찜기에 ①의 실파를 넣고 불을 끈 후 뚜껑을 덮어 살짝 숨을 죽인다.

4 피넛소스믹스와 물, 식용유를 프라이팬에 넣고 끓기 시작하면 3분 정도 볶는다. 5 접시에 꽃빵, 치킨, 실파를 담고 ④를 곁들여 낸다.



INSTANT LIST

인도네시아 피넛소스믹스 땅콩을 주재료로 고추, 마늘, 레몬그라스, 새우 분말 등을 넣은 소스. 월남쌈, 샐러드, 스테이크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50g 2천원.

하림 뼈없는 허브치킨 닭다리살을 골라 허브로 마리네이드한 후 훈제 풍미를 더했다. 뼈를 발라내 먹기 좋다. 320g 6천7백원.

CJ 일품화권 꽃빵 수작업으로 말아 만든 꽃빵. 생효모를 넣어 발효시켰다. 550g 4천9백80원.











기획 = 오영제 레몬트리 기자, 진행 = 이나래(프리랜서), 사진 = 양성모(JEON Studio)

요리 = 문인영(101 Recipe), 어시스턴트 황규정(101 Recipe)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