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과천 문원동 일대 땅, 개발제한 해제설에 차익 기대 솔솔

우리농산물영농㈜은 경기도 과천시 문원동 일대 토지(조감도) 10만2089㎡를 분양하고 있다. 지주가 직접 분양하는 방식이다. 현재 도시지역 자연녹지에 속하며 필지별 크기는 496~661㎡다. 개별 등기를 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40만~75만원선이다.



 이 토지는 지하철 4호선 과천역에서 직선거리로 1㎞ 정도 떨어져 있다. 문원이주단지 문원도서관 바로 뒤에 조성된 주택지와 붙어 있다. 주택지 땅값은 3.3㎡당 700만~1000만원선이다. 해당 토지 앞 쪽은 주택이 들어섰고 일부 토지는 배밭과 텃밭으로 활용하고 있다. 바로 앞에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다.



 향후 개발 규제 해제가 유력해 시세차익을 기대해볼 만하다는 게 영농측의 주장이다. 최근 정부가 규제 고삐를 풀면서 개발제한토지가 많은 과천시에 대한 규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기대감이 반영돼 올 6월 과천시 땅값 상승률은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연말 과천지식정보타운(보금자리주택지구)으로 지정된 갈현동과 문원동 일대 토지보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과천화훼단지 조성 호재도 있다. 영농 관계자는 “향후 개발 규제 해제 대상으로 유력한 토지라 시세차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 문의 02-503-0511.



황정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