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원광디지털대학교 '약선 전문가' 4년제 과정, 국내 유일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는 ‘선 취업-후 진학 대학’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방건강관리트랙과 한방약선조리트랙으로 한의학의 기초 이론과 음식에 대한 영양·조리 과정을 균형 있게 배울 수 있다. [사진 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는 다음달 1일부터 2015년 1월 7일까지 2015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최근 세계적인 ‘힐링·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설립된 한방건강학과는 건강 분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는 국내 유일의 ‘약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규 4년제 학부과정을 개설해 인기를 끌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는 전통한의학 이론과 현대 식품영양학 이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학과다. 약선 음식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현대의 각종 만성적인 질병을 예방·치료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한방건강학과는 2013년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선 취업-후 진학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조리·식품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방건강관리트랙과 한방약선조리트랙으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한의학의 기초 이론과 음식에 대한 영양·조리 등 과정을 균형 있게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학과·요가명상학과·한방미용예술학과·동양학과·중독재활복지학과 등 인접학과의 교과과정을 선택 수강할 수 있어 다양한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방건강학과의 졸업 후에는 외식업체나 건강식품관련 기업, 가공식품개발업체의 메뉴 개발, 기획 전문가 등으로 취업하거나 식생활 컨설팅,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컨설팅 업체를 창업할 수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