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1대 1 전화 회화수업 … 외국어 특화

사이버한국외대는 명품 콘텐트와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THE BEST 사이버한국외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습자 수준별 외국어 집중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은 교육 콘텐트를 제작하는 자체 스튜디오 전경. [사진 사이버한국외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외국어 특성화’ 대학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45개 언어관련 학과가 개설된 세계 3위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대의 온라인 버전이다. 사이버한국외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재학 중 최대 35학점까지 한국외대에서 수강 할 수 있으며 교수진의 직접 강의와 도서관 등 캠퍼스의 모든 시설을 공유 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중국어학부·일본어학부·한국어학부·스페인어학부·아세안지역경영학부·금융회계학부·공공관리학부로 총 8개 학부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명품 콘텐트와 감동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THE BEST 사이버한국외대’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다 원어민 교수진과 마인어·태국어·베트남어·스페인어 등 사이버대학에서는 유일한 학부가 자랑이다. 1:1 전화회화수업 등 학습자 수준별 외국어 집중교육으로 ‘언어가 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이 사이버한국외대 ‘국제화 교육의 힘’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만이 아니라 언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중남미 국가와 교역 확대로 스페인어 구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2013년 3월 사이버대학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스페인어학부를 설치했다. 여기는 한국외국어대의 스페인어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서 재현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스페인어학부 교수진은 전임 교수 2명 외에 한국외대 출신의 전·현직 출강 교수진 18명으로 구성됐다.

최적의 커리큘럼을 제공해 단순한 언어습득만이 아닌 스페인과 라틴아메리카의 문화·경제·사회 등 폭넓은 지역 지식을 제공해 글로벌 지역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게 한다. 지난 여름에는 해외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해외 문화탐방 프로그램은 ‘외국어+문화’교육과정을 통한 Global Citizenship 함양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 중 하나다. 해외 문화탐방 참가자들은 스페인에서 직접 문화와 역사를 온몸으로 느낌으로써 스페인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던 것은 물론이고 국제적 인재로서 자질을 키웠다.

또 학생 감동팀을 별도로 운영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명품 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감동을 주고 면학을 독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