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세월호 수중 수색 종료…선체 인양 어떻게 진행되나

[앵커]

세월호 수중 수색이 공식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이제 향후 논의는 선체 인양 작업인데, 일단 이주영 해수부 장관은 어제(11일) 기자회견에서 인양이라는 말을 딱 한번 했습니다. 그러면서 인양은 재난대책본부가 결정할 것이라고 얘기했는데요?

Q. "인양은 재난대책본부 결정" 의미는?

[앵커]

인양 논의와 관련해서 전문가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어제 JTBC 뉴스룸에서 인양전문가인 류찬열 회장을 인터뷰했는데, 이야기 듣고 이어가겠습니다.

[류찬열/코리아쌀베지 회장·선박구난 전문 : 인양작업에 필수적으로 잠수작업이 따라가야 되는데 30m 이상, 이것 또한 40m 정도 생각하면 수심도 깊고 거기다가 수중환경이 안 좋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작업이라고 예상을 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여러 가지 어려움은 있지만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Q. '세월호 인양' 어떻게 진행되나?

Q. '해수부는 인양에 소극적?' 이유는
[김만흠/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 : 수색의 한 방향으로 인양 고려해야]

Q. 해수부 이주영 장관 거취에 관심?

[앵커]

어제는 이준석 선장을 비롯해 선원들에 대한 1심 공판이 열렸고, 오늘은 유병언과 유대균의 도피조력자들에 대한 1심 선고가 나왔는데요.

Q. 세월호 참사, 결국 책임은?
[김만흠/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 : 업체 유착관계 수사는 좀 더 지켜봐야]

JTBC 핫클릭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조만간 사퇴할 듯참사 210일 만에 세월호 수중수색 중단…인양 계획은?실종자 가족들, 수중수색 중단 수용…"꼭 선체 인양을"세월호 인양 어떻게?…"기간 최소 1년, 비용 1천억 이상"[앵커브리핑] 남겨진 9명의 이야기…'기다리겠습니다'[인터뷰] 실종자 가족 "우리는 지금부터가 새로운 시작"[인터뷰] 류찬열 회장 "세월호 바로세우지 않고도 인양 가능"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