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유태우의 서금요법] 파킨슨병 증상 완화엔 혈류개선 치방


40년 역사의 고려수지침과 서금요법은 지금도 많은 회원에 의해 새로운 치료법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파킨슨병을 치유했다는 사례는 없다. 그런데 22회 한·일 서금요법 학술대회에서 일본의 하세가와 가즈마사 침구사가 자신의 여동생의 사례를 발표했다. 그는 30년간 병원 치료를 한 동생에게 최근 1년간 서금요법을 적극 실시했다고 한다.

환자는 머리 떨림, 운동 제한이 있었으며, 특히 떨림 증상이 심해 보행도 어려웠다고 한다. 큰 병원 전문의를 찾아 MRI(자기공명영상촬영)도 찍고 약도 복용했다.

이 환자는 심장쇠약 증상이 심했다. 그래서 그는 심장을 보하는 심정방(G15, N1, G7, J7)을 자극했다. 또 파킨슨병은 뇌의 시상핵에서 산소부족증으로 떨린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혈류 개선 치방인 A12·14·16·18, E13을 자극했다. 그러자 떨리는 증상이 거의 없어졌다. 이 같은 치방으로 1개월간 적극 시술한 결과, 증상 개선과 함께 심전도상에서는 3개월15일 만에 거의 정상으로 회복됐다고 발표했다. 하세가와는 결론에서 “파킨슨병은 난치병으로 치료약이 없다”면서 “L도파가 분비되지 않아 도파민을 보충하는 방법이 있으나 근본 치료는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우리나라도 파킨슨병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좀 더 효과적인 서금요법을 소개한다 위의 위치에 금침봉으로 매일 2~3회, 5·10·30분간 자극하면 좋다.

그리고 침봉 자극 후 금봉 소형은색을 테이프에 붙여 10시간 이상 유지한다. 금봉은 특수 재질로 피부 알레르기 반응이 없고, 혈류 조절에 큰 도움을 준다. 금봉 자극과 함께 대뇌혈류 장애와 심장기능 허약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황토서암뜸을 기본치방 A1·3·5·8·10·12·14·16·20·30과 K9, F4를 떠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태우 고려수지침학회장 www.soojichim.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