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노홍철 둘러싼 쟁점 3가지 '채혈·함정 취재·방송 하차'

[앵커]

노홍철 씨 사건의 쟁점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음주운전 단속을 거부했는지의 여부인데요. 노 씨는 음주단속에 적발됐는데, 측정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대신 피를 뽑는 검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우선, 이게 적정하냐는 논란이 있고요. 두 번째, 네티즌 사이에서 제기되는 '함정 취재' 음모론입니다. 주차된 차량을 빼달라는 요청 때문에 부득이하게 운전대를 잡고 30m 이상 이동을 했는데, 이 과정에서 적발됐기 때문인데요. 인터넷 매체가 이를 노리고 악의적으로 사건을 만들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세 번째, 프로그램 하차 논란입니다. 일각에선 '하차 반대 서명'까지 하고 있다고 하지만, 스스로 물러난 것을 보면, 본인이 음주운전을 인정하고 자숙하려는 모습으로 해석이 가능한데요. 노 씨의 혈액 검사 결과는 국과수에서 17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지금 온라인에서는 노홍철 씨 사건, 굉장히 뜨겁습니다. 강지영 앵커가 이야기한대로 쟁점별로 짤막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음주단속 호흡 측정 거부 가능?

Q. 호흡 측정 대신 채혈 선택 왜?

Q. 음주운전은 '도로'에만 해당?

Q. 함정 취재면 정상참작 가능?

JTBC 핫클릭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모든 방송 하차, 자숙할 것"노홍철 음주운전 적발…측정 거부, 채혈 검사로 대체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