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 강남 금싸라기 땅에 소형 위주 브랜드 주거복합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이 10월 분양에 들어가는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특화 평면, 대형 개발호재 등의 강점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다. 이미지는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 조감도.


서울 강남권 금싸라기 땅으로 꼽히는 서초구 서초동에서 주거와 업무·쇼핑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주거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초꽃마을5구역을 재개발해 선보이는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이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풍부한 녹지와 역세권 입지, 대규모 개발호재까지 갖춰 완공되면 서초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소형 주택형에선 보기 힘든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의 관심이 높을 것 같다.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지하 7층~지상 22층, 63빌딩과 맞먹는 연면적 14만8761㎡의 대규모 복합단지로 건립된다. 단지 안에는 아파트와 업무·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아파트는 10층과 22층 2개 동, 전용면적 59㎡ 116가구로 구성된다. 롯데마트와 트렌드 숍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단지 내 입점할 예정이어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차별화한 평면특화 설계가 수요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마스터존·자녀존이 구분된 평면구조로 설계됐다. 타워형인 59㎡A형 역시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다. 판상형인 59㎡B형은 4베이 평면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거실과 주방 일체형 디자인으로 공간 확장감을 극대화했다. 침실 2개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통합형·분리형·수납강화형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발코니 확장 시 가구도 선택할 수 있다.



외출 전 바깥 날씨 확인 및 일괄 소등 기능이 있는 MTM(매직트랜스 미러)이 설치된다. 친환경 마감재와 물 사용량을 절감하는 절수 폐달,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줄여주는 음식물 처리기 같은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설계가 돋보인다.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전용면적 59㎡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중소형 아파트 공급이 뜸한 서초구는 중소형 아파트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분양한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전용 83㎡는 167대 1로 1순위 마감한 반면 139㎡는 3.33대 1로 마감했다. 서초푸르지오써밋 역시 전용 59㎡ A형(11가구)은 84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보였고, 59㎡ B형과 C형이 각각 65.5대 1, 35.5대 1로 마감했다. 그러나 중대형인 104㎡ C형(4가구)과 120㎡ B형(28가구)은 1순위는 물론 이날 동시에 진행된 2순위 접수에서도 미달됐다.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은 사업지 인근으로 대규모 개발 호재들이 많아 발전가능성이 높다. 먼저 서초구 서초동 1005-6번지에 있는 정보사령부가 안양시로 2015년에 이전할 계획이다. 정보사령부 터는 약 16만6000㎡의 규모로 이전 후에는 MICE(회의·관광·컨벤션 결합산업)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정보사령부 이전에 맞춰 장재터널도 뚫린다. 이 공사는 정보사령부 이전 부지를 관통하는 도로 건설 사업으로 서초구 방배동 내방역~서초역 사이에 길이 530m 터널을 포함한 1280m, 6차선 도로를 만드는 공사다.



 이 공사가 완료되면 서초로 인근 교통이 분산돼 일대 교통 정체가 상당부문 해소될 전망이다. 현재 강남권에서 동작 방향으로 이동하려면 남부순환로·사평로·방배로·반포로 등 주변 도로로 우회할 수밖에 없다. 장재터널이 개통될 경우 그동안 단절된 서초동 테헤란로와 방배동 사당로가 바로 연결돼 서초권역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서초 힐스테이트 서리풀 사업지 일대는 강남 테헤란로와 동작대로 사거리를 잇는 관문 역할은 물론 신흥 테헤란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도로 하나만 건너면 대법원·대검찰청·국립중앙도서관이 있다. 서초고등학교가 사업지와 접해 있고 서초중·서울고·서울교대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10월 31일 강남구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문을 연다.



분양 문의 1800-7110



이혜진 기자 hj8315@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