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이켠, 故 신해철 사망 소식에 애도…"'안녕 프란체스카'에서 만났는데"

‘신해철’‘마왕 신해철 별세’‘故 신해철 빈소’ [사진 이켠 SNS]




배우 이켠(32)이 ‘마왕’ 故 신해철의 사망 소식에 애도를 표하며 과거 ‘안녕, 프란체스카’ 촬영 당시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이켠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중학교 다닐 때 ‘히얼 아이 스탠드 포 유(here i stand for you)’ 노래에 빠져 고음을 쏟아내며 궁금증으로 가득했던 가수 해철 형님. 티비도 없이 지내시다가 라디오 앞으로 도착한 사연인 ‘대교주’ 캐릭터로 ‘안녕, 프란체스카’라는 우리 드라마를 알게 돼 한 방에 몰아보며 곧바로 출연 결심을 하셨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남겼다.



이어 그는 “그렇게 우리와 친해진 해철 형님 소식을 듣고 맘이 무겁네요. 편히 쉬세요”고 애도를 표하며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이켠과 故 신해철이 지난 2005년 함께 출연한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를 촬영할 당시의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 속 故 신해철은 건강하고 유쾌한 모습이 담겨있어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故 신해철은 지난 22일 심정지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오후 2시께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 혼수상태로 이송돼 수술 후 입원 치료를 받았다.



그러나 그는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27일 저녁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되어 팬들에게도 개방돼 있다.



한편 故 신해철은 지난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 그룹 ‘무한궤도’로 등장해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이어 그는 1992년 록밴드 ‘N.E.X.T(넥스트)’를 결성해 그룹과 솔로를 오가며 활동했다.



대표곡으로는 ‘그대에게’,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인형의 기사’, ‘민물장어의 꿈’, ‘나에게 쓰는 편지’가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신해철’‘마왕 신해철 별세’‘故 신해철 빈소’ [사진 이켠 SNS]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