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안철수 의원 장인 숨진 채 발견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의 장인이 숨진 채 발견됐다.



28일 전남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안 의원의 장인 김우현(82)씨가 27일 밤 10시30분쯤 여수시 덕충동 한 산책로에 쓰러져 있는 것을 주민이 발견, 119에 신고했다. 김씨는 안 의원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의 부친이다.



김씨는 발견 직후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28일 0시쯤 별세했다. 의료진은 심장마비를 김씨의 사망 원인으로 보고 있다.



김씨는 이날 외국에 갔다가 돌아오는 딸을 마중하기 위해 집 앞에 나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김씨가 발견된 산책로는 집과 약 50m 거리다.



경찰 관계자는 "혈압이 높았지만 건강에 큰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안다"며 "고령인 데 쌀쌀한 밤 늦게 집 밖에 나갔다가 혈압으로 쓰러진 것 같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새벽 빈소가 차려진 전남 여수로 급히 이동했다. 당초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싱크탱크인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사원총회에 참석해 새로운 이사진을 선출하고 연설할 예정이었다.



안 의원 측 관계자는 “안 의원은 참석이 불가능하지만 사원총회는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 빙부상, 서울대 의대 김미경 교수 부친상=김우현(80) 별세, 28일 오전 0시 3분, 여수장례식장 2층 VIP 2호실, 발인 30일, 연락처 061-688-4444



이해준·이윤석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