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이승환 음원 차트 상위권 랭크…'히든싱어' 연어효과 톡톡

‘이승환’ [JTBC `히든싱어` 화면 캡처]


JTBC ‘히든싱어’에 출연한 가수 이승환(48)의 과거 노래들이 차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승환의 콘서트 티켓이 예매율 1위에 랭크 됐다.

지난 25일 이승환이 ‘히든싱어’ 방송을 탄 후 2006년 발표곡인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가 음원차트 상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8년 만에 음원 차트에 재진입하는 ‘역주행’ 인기몰이중이다. 연어처럼 음원차트를 거슬러 올라가고 있는 것. ‘히든싱어’의 덕을 톡톡히 봤다.

‘히든싱어’ 이승철 편은 대결보다 음악 자체에 대한 감상이 우선시되면서 울림이 더 커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승환은 “저랑 비슷한 사람이 없는 줄 알았는데 저를 생각해주고 연구 했다는 게 놀랍다”, “우리 팬들이 원래 착한 줄 알고 있었지만 김영관씨 보면 순수해 보이는 게 한편으로는 뿌듯했고 그에게 생활의 영향도 끼쳤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고마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7일 온라인 티켓예매 사이트 인터파크는 이승환이 개최하는 전국 4개 도시 투어 연말 콘서트 ‘진짜’의 서울 공연 티켓은 25.9%의 예매율을 기록하며 일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진짜’ 콘서트 부산, 경기 고양, 광주 공연도 서울 공연에 이어 예매율 톱5에 이름을 올렸다. ‘공연의 신’이란 이승환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것.

소속사 관계자자에 따르면 “연말 공연 ‘진짜’는 데뷔 이후 무려 1000회 이상의 콘서트를 직접 만들어 온 이승환이 제안하는 ‘공연의 교과서 같은 공연’”으로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이승환’ [JTBC '히든싱어' 화면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