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대학가요제회, 故 신해철에 애도…"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 아티스트"





대학가요제회 측이 고(故) 신해철의 안타까운 사망에 애도를 표했다.



28일 대학가요제회 측은 신해철의 사망을 애도하며 “지난해 대학가요제회 기획팀장으로 위해 열심히 활동했고 올해는 본인의 공연 준비로 바쁘면서도 심적으로 많은 성원을 해주었는데 너무 안타깝다”고 밝혔다.



신해철은 지난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서 무한궤도의 리드보컬로 참여해 ‘그대에게’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학가요제회 측은 “가족 여러분 우리의 동료인 신해철 군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다니 믿겨지지 않는 비통함으로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며 “젊은 나이에 요절하게 된 천재 아티스트 신해철 군 마지막 가는 길에 안타깝고 아쉬운 슬픔의 마음을 나누며 천국에 가서 편히 쉴 수 있도록 함께 모여 작별의 조문을 했으면 한다”고 애도의 뜻을 남겼다.



대학가요제회는 샌드페블즈, 서울대트리오, 이명우, 임백천, 노사연, 썰물, 김학래, 권인하, 정오차, 이재성, 스물하나, 김한철, 조정희, 우순실, 샤프, 이무송, 에밀레, 조태선, 장철웅, 높은음자리, 원미연, 이정석, 조갑경, 유열, 이규석, 작품하나, 주병선, 전유나, 배기성, 이한철, 이상미, 랄라스윗, 배철수, 심수봉, 김경호, 전람회 김동률, 마그마 조하문 등 역대 대학가요제 출신 가수들로 구성돼 있다.



신해철은 ‘대학가요제’ 대상 이후 솔로 가수와 밴드 넥스트로 활동했다. ‘그대에게’,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재즈 카페’와 같은 다수 히트곡을 남겼다.



최근에는 약 6년만에 새 앨범 ‘리부트 마이셀프’를 냈으며 넥스트를 재결성하고 콘서트를 여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하던 중이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신해철 별세’ [사진 KCA엔터테인먼트]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