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가을철 눈가 피부 관리

눈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눈가 전용 세럼과 안티에이징 크림을 함께 쓰면 좋다. 사진 속 제품은 키엘의 ‘수퍼 스마트 아이 세럼’(왼쪽)과 ‘수퍼 스마트 크림’.




녹황색 채소, 견과류 챙겨 먹고 손가락으로 눈가 주변 마사지

 동안 미인의 주요 조건은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다. 아무리 탱탱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라도 눈가에 다크서클과 주름이 있으면 훨씬 나이 들어 보인다. 눈가 피부는 연약하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올가을 팽팽하고 어려 보이도록 해줄 눈가 주름 관리법과 생활수칙을 알아봤다.



피부 얇은 눈가, 주름 쉽게 생겨

가을철 피부는 건조함을 느낀다. 차가운 바람,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는 거칠어지고 피부 장벽은 쉽게 손상된다. 이로 인해 피부 표면에는 주름이 자리잡게 된다.

 특히 눈가 피부 두께는 0.6㎜ 내외로 얇아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쉽다. 피지를 분비하는 피부기름샘인 피지선의 크기가 작은 탓에 노폐물 배출이 잘 안 돼 다크서클과 잔주름이 잘 생긴다. 또 자외선 같은 외부 자극에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눈밑은 물론 눈꺼풀까지 눈 전체를 관리해야한다. 기본적으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생활수칙을 실천해야 한다. 하루 1.5L 이상 물을 마시고, 오후 11시부터 다음 날 새벽 5시 사이에는 숙면을 취하는 게 좋다. 눈가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좋다. WE 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눈가 피부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는게 좋다”며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나 연어를 자주 먹으면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세안 후 전용 제품 바르면 좋아

눈가 피부를 잘 보호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과 이후 관리가 중요하다. 눈가 메이크업을 지울 때 눈을 강하게 비비면 안된다. 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를 화장 솜에 묻힌 후 닦아내고, 남은 잔여물은 면봉에 리무버 용액을 묻힌 후 속눈썹 뿌리와 점막을 한 번 더 닦아내는 것이 좋다.

 세안 후에는 눈가 피부 전용 보습 및 안티에이징 제품을 챙겨 바른다. 눈가 전용 화장품은 눈가 피부와 점막에 부담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형을 선택하는 게 좋다. 아이 제품을 바를 때는 약지를 이용해 가볍게 톡톡 두드리면 화장품이 잘 흡수된다. 이때 눈가 주변 림프절을 자극해 마사지하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눈 주위 아래 위를 지그시 누른다. 검지로 양쪽 관자놀이 부위를 누른 후 눈썹 뼈와 눈 아래 뼈를 따라 부드럽게 쓸어주면 된다.

 눈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1주일에 한두 번 눈가 전용 팩을 한다. 이때 눈가에 오일을 바른 후 눈가 전용 팩을 붙이면 탄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팩 대신 화장솜에 우유나 수분 에센스를 듬뿍 묻힌 후 눈 위에 5~10분 정도 올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 제품을 선택할 때는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는 것이 좋다. 안과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앤빛 강남 밝은세상 안과 김진국 원장은 “아이 제품을 발랐을 때 두드러기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났다면 사용을 중단하는 게 좋다”며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라면 안과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검증된 눈가 전용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360도 눈가 관리해 주는 세럼 인기

가을철 눈가 피부를 관리해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홍삼부터 로열젤리·블랙푸드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을 시중에서 만날 수 있다. 안과 테스트를 거친 눈가 전용 제품도 눈에 띈다. 또 눈밑, 팔자주름 등을 특별 관리해 주는 주름 개선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 뉴욕에서 출시된 화장품 브랜드인 키엘이 선보인 ‘수퍼 스마트 아이 세럼’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눈가 주변을 더 또렷하고 팽팽하게 가꿔 준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인 비치 트리 추출물은 눈가 피부를 탱탱하게 해준다. 또 파바 단타 추출물은 브라질 사바나에서 서식하는 나무에서 추출한 것으로, 눈가 피부 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감귤 추출물은 비타민C를 함유해 눈가에 수분을 공급한다.

 키엘의 또 다른 제품인 ‘수퍼 스마트 크림’은 주름·탄력·리프팅·피부결·보습 등 총 다섯 가지 노화를 한번에 관리해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피부 속 노화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 준다.

 키엘 커뮤니케이션팀 홍정미 과장은 “수퍼스마트 아이 세럼은 눈가 전체를 360도 관리해 주는 화장품으로 탄력 있는 눈가를 만들어 준다”며 “아이 세럼은 ‘수퍼 스마트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안티에이징 효과가 높아진다”고 말했다.







<글=유희진 기자 yhj@joongang.co.kr, 사진=키엘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