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식욕 호르몬 줄이려면…"의외로 간단하네?"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사진 중앙포토]
미국의 건강사이트 위키하우(www.wikihow.com)가 허리 둘레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운동량이 적어 늘어가는 뱃살이 고민인 직장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먼저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생선, 닭고기, 통 곡물, 유제품 등을 자주 먹으면 더 많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평소 먹는 식단에서 지방과 설탕, 소금, 가공식품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아침에는 달걀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신진 대사 속도가 빨라질 뿐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식습관 만큼이나 근육 운동 역시 중요하다. 몸의 근육은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체력 훈련을 하고나면 신진 대사가 강화되고 많은 열량을 소모한다.



근육 운동과 함께 걷기와 달리기 병행하는 것이 좋다.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중요하다. 일주일에 2~4회, 30~60분 정도 달리기나 빠르게 걷기를 해보자. 30분 동안 집중적으로 걷기와 달리기를 병행하는 인터벌 운동은 허리둘레를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면 역시 필수다. 잠이 모자라면 식욕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7~8시간 정도 적정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게 좋다.



네티즌들은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알지만 행동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의외로 간단한데?“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무조건 운동만 하는 게 아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